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광고언어의 문제점
1) 인터넷 신조어
2) 잘못된 외래어 표기
3) 외국어 남용
4) 띄어쓰기
2. 해결방안
1) 소비자 평가제도
2) 기업 차원의 노력
3) 교육적 차원의 노력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인들은 하루에도 수백 가지의 광고를 접하게 된다. 광고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것인데, 이 때 광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광고 언어이다. 광고 언어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수많은 광고에서 잦은 인터넷 신조어 사용, 잘못된 외래어 표기, 외국어 남용, 잘못된 맞춤법 등의 문제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광고를 접하는 많은 이들의 언어생활에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심각성이 제기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인터넷 쇼핑몰 ‘GS SHOP'의 2012년 11월 21일자 광고를 통해 광고 언어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해결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광고언어의 문제점
1) 인터넷 신조어
인터넷 신조어는 인터넷에서 유행했거나 유행하고 있는 낱말들로, 인터넷 유행의 일종을 말한다. 문자 메시지나 인스턴트 메신저, 전자 게시판에서 자주 사용된다. 이러한 인터넷 신조어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빈번하게 사용된다.
- 참고문헌
-
네이버 국어사전 (krdic.naver.com)
위키백과 (ko.wikipedia.org)
자료평가
- 여러모로 좋은 점 감사드립니다.
- jw0***
(2017.01.17 23:49:06)
- 흠 괜찮은데 좋아욬ㅋㅋ
- thdowg***
(2014.12.03 00:01: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