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인터넷 쇼핑몰 11번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광고언어의 문제점
1) 띄어쓰기 오류
(1) 띄어쓰기의 오류란
(2) 띄어쓰기 오류의 문제점
(3) 띄어쓰기 오류의 예시
2) 외국어 남용과 잘못된 외래어 표기
(1) 외국어 남용과 잘못된 외래어 표기 의의
(2) 외국어 남용과 잘못된 외래어 표기 문제점
(3) 외국어 남용과 잘못된 외래어 표기 예시
3) 의미의 중복
(1) 의미의 중복의 의의
(2) 의미의 중복의 문제점
(3) 의미의 중복의 예시
4) 통신어와 신조어
(1) 통신어와 신조어의 정의
(2) 통신어와 신조어의 문제점
(3) 통신어와 신조어의 예시
2. 해결방안
1) 정부의 노력
2) 업체의 노력
3) 소비자의 노력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 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우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광고를 접하기 때문에 현대 사회에서 광고가 미치는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 광고는 상품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 전달의 역할 뿐만 아니라 그 상품에 대한 소비를 자극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때 광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광고언어이다.
광고언어는 뉴스처럼 객관적인 정보전달을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향상시키기 위한 일종의 설득이다. 하지만 광고언어에서 외국어나 외래어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하거나 맞춤법에 맞지 않는 단어, 통신언어 등을 사용하고 있다. 광고는 특정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광고를 보게 되는 불특정 다수의 가치관과 언어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조원들은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조사하고 그에 따른 해결방안도 찾아볼 것이다.
본고에서는 조원 모두가 11번가 사이트에 들어가서 각자 자신이 선택한 항목에 대해 조사할 것이고 띄어쓰기 오류, 외국어 남용과 잘못된 외래어 표기, 의미 중복, 통신언어와 신조어를 자료로 삼고자 하며 이에 대해 설명할 것이다.
본고에서는 9일, 15일, 23일, 24일 11번가에 나타나는 광고를 중심으로 살펴볼 것이다.
자료평가
- 굳굳굳굳굳굳 조아용
- thdowg***
(2014.12.03 00:00: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