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Ⅱ. TV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TV광고언어의 문제점
1) TV광고언어의 현상
2) TV광고언어의 문제점

2. TV광고언어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Ⅲ. 나오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TV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TV광고언어의 문제점

1) TV광고언어의 현상
본 조사는 2010년 10월 23일 20시 40분부터 22시 40분까지 방영되었던 CF중에 3개를 발췌한 것이다.

(1) 사례1
A : “형, 왜 딤채가 더 맛있는 거야?”
B : “8cm 더 크거든. 이 안에 김치 맛이 숨어있지.”
8cm 탑쿨링과학, 기계실을 위로 올려 8cm가 큰 딤채! 김치의 맛있는 온도를 잡아준다. 대용량 355l, 빌트인 스타일
세게 닫아도 부드럽게 닫히는 사일런트 도어
A : “음, 맛있다.”
딤채맛에 형제는 동감했다.
맛있는 발효과학 딤채
B : “형처럼 잘 익었지?”
A : “나처럼 싱싱한데?”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경렬 · 정보산, 「방송광고언어가 청소년의 언어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아대 교육대학원, 1998
이인경, 「TV광고의 텍스트언어학적 분석」, 이화여대 교육대학원, 2003
이종철, 「TV광고언어의 논증적 의미 관계양상」, 호서대 교육대학원, 2009
인터넷 네이버 국어사전, http://krdic.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정서법] 광고언어
  • 광고 효과 비교1) TV광고2) 신문광고Ⅱ. 사례 분석1. 띄어쓰기 오류2. 외래어 오류3. 표준어 오류4. 비문/ 기타Ⅲ. 광고언어 효과와 그에 따른 책임1. 광고의 파급효과 및 오류의 심각성 (1) 광고언어의 역기능(2) 광고언어가 가질 수 있는 순기능2. 광고의 오류를 바로잡기 위한 제재수단3. 광고언어 규제 완화 vs 규제 강화1) 광고언어 규제 완화의 필요성2) 광고언어 규제 강화의 필요성3) 광고언어의 나아가야 할 방향4. 광고 규제의 전반적 문제점

  • 광고와 언어 레포트
  • ‘광고와 언어’- 목차 -1. 광고의 개념 및 정의2. 광고와 광고언어(1)광고 언어의 음운론적 특징①두운②모운③각운(2)광고 언어의 구조론적 특징 ①평서문②명령문③의문문④감탄문(3)광고 언어의 여러 가지 수사법①수사적 장식- 수구 반복- 결구 반복- 대구법②수사 비유- 은유법- 과장법- 반어법- 역설법- 도치법3. 광고 언어의 문제점(1) 발음(2) 단어 사용(3) 문장 사용(4) 표현상4. 광고 언어의 문제점 해결방안(1) 광

  • [스포츠마케팅] 베이징올림픽 스폰서십 사례연구
  • 및 협찬 금액2. 스폰서 기업의 비교 : 성공기업 & 실패기업베이징 올림픽 스포츠 스폰서십의 특징점 : 앰부시 마케팅의 승리3. 성공 사례 : 삼성의 베이징 올림픽 마케팅▷ 올림픽 홍보대사 ▷ 삼성 올림픽 통합 디자인 시스템(SOVIS, Samsung Olympic Visual Identity System)▷ WOW ( Wireless Olympic Works )▷ 사회공헌 활동▷ 호스피털리티 프로그램▷ 올림픽 홍보관(OR@S, Olympic Rendezvous@Samsung)3. 실패 사례 : 리우샹 마케팅 마무리 성공적인 올림픽 스폰서십이란 무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추천도서 가운데 한권이상을 읽고 언론의 사회현상서평0k
  • 및 취재 윤리를 위반한 보도 행위와 같은 문제점들이 한꺼번에 드러났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언론계 내부에서는 개별 언론사의 사과 보도나 해당자의 인사 조치에서 그치는 기존의 땜질식 해결 방안에서 벗어나, 언론계 전반의 문제를 점검하는 위원회를 구성하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3)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문제점을 심층 보도해야 한다.이런 흐름을 반영하여 언론 정보 학회와 전국 언론 노동조합이 위원회를 구성해서 사회적 이슈에

  • 인문어학 TV 만화의 변화가 아동에게 미친 영향과 그 해결 방안
  •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석사논문, 1994, p.2.함종호는 자신의 논문에서 저패니메이션이 갖는 문제점을 위와 같이 기술했다. 함종호의 의견대로 변질된 TV만화가 시청자 층, 특히 아동기 청소년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심각하다.2. TV만화 변화가 아동에게 미친 영향 1) TV만화와 아동의 관계변질된 TV만화가 주 시청자 층인 아동기 청소년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논의를 하기 이전에 TV만화를 통해 아동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