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I. 머리말II. 몸말1. PC 언어의 정의2. PC 언어의 이용역 및 양태(1) PC통신과 인터넷 상에서의 PC언어-친밀감을 더해주는 통신 사투리-통신언어는 제3의 언어-청소년이 창조한 또 하나의 문화(2) PC 이외에서 사용되고 있는 PC언어3. 통신언어의 문제점(1)언어 파괴(2)통신언어의 폭력(3)청소년 언어에 악영향(4)세대간 집단간 소통 불능(5)일상언어로의 침투4. 문제점이 될 수 없는 이유(1)언어는 사회성이 있다(2)통신 언어는 계층방언의 일종이다
교육산업 한미일 공교육비교연령대별 사교육비교◆ 목 차 ◆Ⅰ. 서 론Ⅱ. 한국의 공교육 1. 공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2. 한국 교육의 현황 및 실태3. 한국 교육의 문제점4. 해결 방안5. 교육 개혁의 전망Ⅲ. 한국의 유아 / 초등 사교육 1. 사교육의 정의2. 유아 / 초등 사교육의 현황3. 유아 / 초등 사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향후전망Ⅳ. 한국의 중등 / 고등 사교육 1. 사교육 발전과정2. 중등 / 고등 사교육의 현황 및 규모, 특징3. 중등 / 고등
언어를 연구하는 데 있어서 다양한 방면으로 접근하였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다양한 언어의 특징을 파악하기 위한 언어 기능론을 개발하였다. 이 기능론에서 로만 야콥슨이 제안한 여섯 가지 기능은 다음과 같다.1) 정보적 기능 정보기능(referential function)은 언어가 외부 세계와의 관계를 표현하고, 대상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을 말한다. 정보기능은 언어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중 하나이며, 일상적인 대화에서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어, 나는
국문학과 교수) 다섯 분이 쓴 한국어가 사라진다면(한겨레 출판사)이란 책을 읽다가 발견하게 되었다. 이 책을 읽어보면서 ‘영어라는 언어가 우리선조들과 우리들과 우리의 자손에게 미쳐왔던, 미치고 있는, 미칠 영향에 대해서 한번 곰곰이 생각해봐야 하지 않나’ 라는 고민이 생겼고, 팀원들과 역할을 분담하며 영어 공용화에 대한 방향을 짜 나갔다. 1. 영어 공용화의 정의 (공용어와 공통어)공용화(共用化)란 ‘같이 사용한다’는 말이다. 또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현재 국내에서 개발된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으로 리니지가 있다. ‘엔씨소프트’라는 국내의 기업에서 장기간에 걸쳐 개발된 게임으로 RPG(rolling playing game)방식으로 온라인에서 이루어지는 게임이다. 몇 년 전 유료화를 통해 수백억 원대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월 3만 원 정도의 정액제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 리니지가 최근 온라인 게임으로 인한 부작용 현상으로 언론에 자주 보도되는 게임이다. 처음에 단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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