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평가-근무성적평정, 교원능력개발평가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9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근무성적평정
-근무성적평정이란?
-의미 및 비판점
2.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원능력개발평가란?
-도입 배경 및 역사적 흐름
-2012VER. 교원능력개발평가
-특성및 의의
-비판점
-나아 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근무성적평정이란?
- 1964.7.‘교육공무원승진규정’(대통령령 제1863호) 제정·공포
- 매년 12월 31일 기준,
- 교사의 근무실적·근무수행능력 및 근무수행태도 평가
- 교장+교감+동료교사의 다면평가(동료교사 3인 이상)
- 해당 교사: 평가 기간 동안 교사자기실적평가서 작성,
교장·교감의 평가 시 내용이 참작됨
- 기본적으로 공립학교 교사들 대상,
사립학교 교사들도 공립학교 교사들에 준해 평가를 받음
(중략)
근무성적평정의 의미와 비판점
의미
- 조직구성원의 직무수행 능력과 업적을 판정하고 기록하는 절차
비판점
- 인사행정의 자료로만 활용될 뿐, 교사의 전문적 자질 및 능력개발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지 못함
- 평정요소, 평가내용 및 기준이 추상적으로 제시되어 있음→평가자의 주관적인 판단에 치우칠 우려가 높음
- 규정 상 평가과정과 항목별 결과를 공개하지 못함 → 개별 교사에게 개선이 필요한 점에 대한 정보를 전혀 제공하지 못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