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학교 역사교육에 대하여(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1. Meaning of History Education
2. Purpose of History Education
3. Methods of History Education
4. Assessing History Education
Ⅱ Body
1. Three Problems
2. Three Solutions
Ⅲ Conclusion
본문내용
1. Meaning of History education
- An activity of teaching history, using
history as a material.
- Goal is to understand the past human
activities and find out implications for today
- An intended activity to change students into
a person who has desirable historical attitudes
and values.

2. Purpose of History education
- for intrinsic values of history education
- for students to earn historical lessons
through learning history
- as a liberal arts course
- to build national identity
- to develop historical consciousnes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과 중국의 교육정책
  • 교육열도 한국 못지않게 과열 현상이 불고 있다. 산아제한 정책 때문에 한 가정에 하나뿐인 자녀는 부모의 과보호 속에 자란 소황제라고 불린다. 부모로서는 이 한 자녀에게 집안의 성공과 실패를 걸어야 할 판이라 한다. 중국의 개방 정책 이후 해고를 경험한 부모들은 더욱 절박하다. 자녀들에게는 그런 아픔을 물려주고 싶지 않은 것이다. 소황제 들에게는 학벌경쟁이라는 냉혹한 현실이 기다리고 있다. 이들은 초등학교 때부터 산더미 같은 숙제

  • 브라질의 교육 레포트
  • 교육과 중등교육의 기회는 확대되었으나 교육의 질은 아직도 낮은 수준에 머물러있다. 질 낮은 교육 외에도 브라질 교육의 이면의 공립교육 제도의 문제, 빈부격차와 인종차별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역사적 과정, 구체적인 교육제도, 전반적인 교육체계, 여러 지표를 통한 교육실태, 그리고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구성을 통하여 브라질 교육에 대하여 알아볼 것이다. 역사적 과정에서는 브라질 교육의 역사

  • 독일의 대학 레포트
  • 교육을 받도록 만들어 놓았다. 교육은 상품이 아니므로 누구에게나 동등한 기회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독일에는 소 위 명문대학과 같은 학교의 서열이 없고 모든 학교가 평준화 되어 있다. 또한 독일의 교 육은 주정부의 관할 하에 실시되고 있어 각 주의 특성을 살리고 있다. 학교수업료는 초 등학교부터 대학원, 박사과정까지 전액 무료이다. 독일의 교육제도에 대하여 취학 전, 초 등, 중등교육 등 단계별로 살펴보자면, ① 취학 전

  • 대학입시제도 대학입학 대입시험의 현황과 학생행동유형과 면접구술고사 및 대학생활을 위한 로드맵0k
  • 교육의 문제만이 아니라 사회적 차원에서도 언제나 관심의 대상이 되어 왔다. 현실적으로 대학입시제도는 적격자 선발의 기능 이외에, 고등학교를 비롯한 하급 학교의 교육내용과 방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교육적 기능을 지니고 있다. 대학 입시의 일차적 기능은 진학 희망자 중에서 적격자를 선발하는 일이다. 어떤 사람을 적격자로 규정하느냐의 문제는 그 사회의 역사적 전통이나 교육 정책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이러한 차이에 따라

  • 아시아 및 미국의 평생교육 현황 평생교육 발달정도 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 평생교육 개발도상국가
  • 교육 전반에 대하여 강력한 통제를 실시이들 국가의 또 다른특징은 국가경제의 수준이 상대적으로 뒤떨어짐통제형 국가에서 나타는 교육의 취약성은 교육 분배구조의 허약성으로 이어짐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중등교육 학령기인구의 취학률베트남몽골중국55.1%55.9%70.0%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베트남몽골중국2008년 비문해율7.1%28.6%17.2%15~24세 비문해율3.3%22.2%2.8%학교 교육의 미비는 성인들의 낮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