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및 미국의 평생교육 현황 평생교육 발달정도 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 평생교육 개발도상국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시아 및 미국의 평생교육 현황
평생교육 발달정도
및 형태에 따른 네가지 분류
아시아,태평양 지역 평생교육제도 분석
평생교육 저개발국가는 체제의 특성상 교육 전반에 대하여 강력한 통제를 실시
이들 국가의 또 다른특징은 국가경제의 수준이 상대적으로 뒤떨어짐
통제형 국가에서 나타는 교육의 취약성은 교육 분배구조의 허약성으로 이어짐
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
중등교육 학령기
인구의 취학률
베트남
몽골
중국
55.1%
55.9%
70.0%
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
베트남
몽골
중국
2008년 비문해율
7.1%
28.6%
17.2%
15~24세 비문해율
3.3%
22.2%
2.8%
학교 교육의 미비는 성인들의 낮은 능력으로 이어짐
젊은층의 비문해율이 전체연령의 비문해율 보다 낮은 이유 : 최근 급속히 보급된 학교교육의 결과
평생교육 저개발국가는 학교교육, 성인교육을 분리하여 생각하기 힘듬
-> 평생교육을 기초교육과 추가교육의
개념으로 보고있음
평생교육정책은 학교교육내용을 중심으로 문해교육 및 직업교육에 집중
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학개론-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리더십의 개념
- 길버트와 스펙트의 지역사회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그 기능 중 현대 사회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능과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보고서] 특수교육의 내용적 접근과 방법론적인 접근의 쟁점 및 경향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나는 누구인가 레포트
- 리더십에서의 팀(Team)과 집단(Group)의 차이점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개인의 경험 및 사례에 비추어 대해 토론해 주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성격이론과 에릭슨의 사회심리학이론에 따른 성격발달과정을 비교 정리하고 각 이론의 발달과정에 따라 자신의 성격형성과정을 정리하시오.
- 권력과 권위를 각각 설명하고 그 차이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