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및 미국의 평생교육 현황 평생교육 발달정도 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 평생교육 개발도상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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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아시아 및 미국의 평생교육 현황
평생교육 발달정도
및 형태에 따른 네가지 분류
아시아,태평양 지역 평생교육제도 분석
평생교육 저개발국가는 체제의 특성상 교육 전반에 대하여 강력한 통제를 실시
이들 국가의 또 다른특징은 국가경제의 수준이 상대적으로 뒤떨어짐
통제형 국가에서 나타는 교육의 취약성은 교육 분배구조의 허약성으로 이어짐
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
중등교육 학령기
인구의 취학률
베트남
몽골
중국
55.1%
55.9%
70.0%
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
베트남
몽골
중국
2008년 비문해율
7.1%
28.6%
17.2%
15~24세 비문해율
3.3%
22.2%
2.8%
학교 교육의 미비는 성인들의 낮은 능력으로 이어짐
젊은층의 비문해율이 전체연령의 비문해율 보다 낮은 이유 : 최근 급속히 보급된 학교교육의 결과
평생교육 저개발국가는 학교교육, 성인교육을 분리하여 생각하기 힘듬
-> 평생교육을 기초교육과 추가교육의
개념으로 보고있음
평생교육정책은 학교교육내용을 중심으로 문해교육 및 직업교육에 집중
평생교육 저개발 국가(중국, 베트남, 몽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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