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고골리의 `외투`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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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고골리 (Gogol', Nikolai Vasil'evich) [1809.3.31~1852.3.4]

본명 고골리야노프스키. 볼리쉬에 사로친쯔이(지금의 뽈따프스카야 오블라스찌)의 소지주 가문에서 출생. 아버지는 우크라이나語로 몇 편의 소극(笑劇)을 쓰기도 한 작가이다. 고골리는 1821년부터 28년까지 네진스끼 고등중학교에서 수학하면서 문학과 그림에 대해, 그리고 배우로서의 비범한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하였다. 1828년 고등학교를 마치고 하급관리가 되어 신문 ·잡지에 투고하였는데, 1831년과 32년에 걸쳐 발표된 《지까니까 마을의 저녁》으로 문학적 명성을 얻으며, 계속하여 우크라이나의 농촌을 무대로 한 같은 종류의 단편들을 수록한 《디칸키 근교 농촌 야화 Vechera na khutore bliz Dikanki》(2권, 1831∼1832)로 문단에 지반을 구축하였다.
1835년에는 역사소설 《타라스 불바 Taras Bulba》를 포함한, 우크라이나를 제재로 삼은 작품집 《미르고로트》를 발표한다. 같은 해 상트 페테르부르크를 소재로 한 일련의 중편소설을 발표하기 시작, 추악한 현실세계에 대한 증오와 삶에 패배한 ‘자그마한 사람들’에 대한 동정을 나타내어, 리얼리스틱한 작품을 많이 썼다. 이에 속하는 작품으로는 《네프스키 거리 Nevskii prospekt》(1835) 《광인일기(狂人日記) Zapiski sumasshedshego》(1835) 《코 Nos》(1836) 등이 있다.
그러나 이들 작품에는 낭만적인 요소도 다분히 있는데, 그 대표적인 작품은 《초상화 Portret》(1835, 1842년 개작)로서 그 수법은 낭만주의적 사실주의라 할 만하다. 1836년에 쓴 희곡 《검찰관 Revizor》이 출간되면서 절정에 이른다. 이 작품의 신랄한 풍자성 때문에 작가는 진보적 지식인들로부터 환호와 보수적 평론가들의 거센 비난을 한 몸에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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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용하네요^^잘썻습니다~
  • qkrdhrtj***
    (2012.11.29 18: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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