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영화와 소설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의 영화와 소설의 차이를 쓴것입니다
A+받았습니다
본문내용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은1987년 제 11회 이상문학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문열의 소설이다. 작은 시골의 학교를 배경으로 권력의 형식과 소멸을 나- 한병태의 시선으로 지켜보며 자신도 권력의 희생자이며 동시에 권력의 노예가 된다. 이를 원작으로 영화화되기도 하였는데, 이 영화와 소설과는 조금 다른 점이 있었고 그것을 찾아내는 것이 이번 레포트의 과제이다.
전학 첫날 한병태는 자기가 다니던 명문학교와 비교하며 Y국민학교에 실망을 느끼게 된다. 그가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자기가 서울에서 전학을 왔고, 공부를 잘했고, 미술대회에서 특상을 받았다는 사실이 새로운 학교에서는 특별한 사건이 되지 못하였다. 선생님이나 아이들의 특별한 관심을 받지 못했던 그러한 사실들을 엄석대의 관심으로 비로소 그는 그것을 자랑할 기회를 얻게 된다. 소설에서는 이러한 장면이 한병태의 자신만만함이나 학교를 무시하는 것 보다는, 서울학교와 Y학교간의 비교로 인한 실망이 짙게 나타나 있었다. 그러나 영화에서는 시종일관 병태를 올려다보게 만들고 있다. 비록 선생님의 제지를 받았지만 처음 교실에서 자기 스스로 자신을 소개하는 장면에서, 그리고 친구들과 엄석대에게 자신과 서울에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훌륭합니다 열자열자
  • dore***
    (2015.04.11 23:57:14)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국어작문] 권력과 폭력, 영화와 소설
  • 영화 ‘실미도’의 배경인 1. 21 사건1968년 1월 21일 북한 민족보위성(民族保衛省) 정찰국 소속의 무장게릴라들이 청와대를 습격하기 위하여 서울 세검정고개까지 침투하였던 사건.언제 : 1968년 1월 21일어디서 : 서울 세검정고개누가 : 북한의 특수부대인 124군부대 소속 31명어떻게 : 불심검문경찰들에게 수류탄을 던지고 기관단총 무차별 난사, 시민 살상이 사건은 북한의 특수부대인 124군부대 소속 31명이 쳥와대 습격과 정부요인 암살지령을 받고,

  • [지도자론] 소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엄석대 VS 영화`300` 레오니다스 리더십 비교
  • 소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2. 영화 300(2007) 잭 스나이더 감독 작.3. 영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1992) 박종원 감독 작.Ⅱ. 5대 성격 분석제5판 『조직행동연구』 백기복, 창민사 p.98 2번째 줄제5판 『조직행동연구』 백기복, 창민사 p.98 9번째 줄제5판 『조직행동연구』 백기복, 창민사 p.98 14번째 줄제5판 『조직행동연구』 백기복, 창민사 p.98 18번째 줄제5판 『조직행동연구』 백기복, 창민사 p.99 15번째 줄Ⅲ. 권력분석제5판 『조직

  • 소설 이문열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영화 박종원 감독과 이문열 작가 소개 전체 줄거리와 인물소개 서사전달 방식 원작소설과 달라진 영화의 의미
  • (소설) 이문열-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영화) 박종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차례Ⅰ. 서론.Ⅱ.박종원 감독과 이문열 작가 소개.Ⅲ. 전체 줄거리와 인물소개.Ⅳ.소설 의 서사전달 방식.Ⅴ.영화 의 서사전달 방식.Ⅵ.원작소설과 달라진 영화의 의미.Ⅶ.소설가 대 영화 감독의 세계관 비교.Ⅷ. 결론.Ⅰ. 서론1992년에 영화로 개봉되었던

  • [영상기호학] 영상매체의 기호학적 접근
  • 영상매체의 기호학적 접근* 목차1. 서론2. 영상 text의 특징의 소설과 영화 비교3. 영화의 기호학적 접근: 4. TV 프로그램의 기호학적 접근: 5. 플래시 무비의 기호학적 접근: 6. 참고도서1. 서론영상이라는 말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흔히 회화, 사진, 영화, TV 등등의 것들을 가리키기 위해 사용하지만 넓게는 이 모든 매체들이 보여주는 image를 뜻한다) 스스무, 오카다 「미

  • 상호주관성의 서사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을 중심으로
  • 상호주관성의 서사 -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중심으로 1. 서론소설은 왜 영화로 재구성 되는 것인가? 현 사회를 ‘영상의 시대’라고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오늘날의 매체 환경은 ‘다매체(multi media)의 시대’이다. 이는 다양한 매체들이 긴장을 통해 역동적인 문화지형을 형성하며 공존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 속사정은 다양한 매체들 중 지배적인 매체가 다른 매체를 주변화 하는 불균형한 전체 속의 공존을 의미한다. 지금은 영상 매체가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