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들어가며
‘외딴방’은 신경숙 작가의 어린 시절 겪었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자기성찰적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여공이었던 ‘나’와 유명세를 타고 있는 소설가가 된 ‘나’ 사이의 거리에서 소설은 전개되고 있다. 하지만 과거의 ‘나’와 성공한 ‘나’ 사이에 어느 정도 괴리된 공간이 존재했고, 작가는 이 소설을 통해 그 동안 잊고 있어던 그 시절의 괴리된 틈을 좁혀 나가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때 그 시절의 아련한 향수와 동경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매스컴을 통해 우리는 유복한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이 하룻밤의 유흥비를 마련하기 위해 절도나 강도 행각을 벌이는 어처구니없는 사건을 종종 접할 때가 있다. 그러한 소수의 몰지각한 청소년들로 인해 선량한 아이들에게까지 끼칠 폐해를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 그 곪은 부분을 도려내기 위해 과감하게 나선 어른들이 도리어 궁지에 몰린 채 목숨을 잃는 사건을 접할 때면, 따사로운 봄 햇살도 왠지 시리게만 느껴진다.
방한 오락잡지들이 속출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1페니짜리 잡지 〈아테니언 가제트 Athenian Gazette〉(1690~97), 〈젠틀맨스 저널 Gentlemans Journal〉(1692~94), 〈런던 스파이 London Spy〉(1698~1700) 등이 있다.Ⅱ. 20세기의 잡지1. 대중잡지의 광고혁명잡지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에 대해 초기에는 반대 의견이 지배적이었는데, 특히 이런 경향은 문학잡지의 경우 더욱 두드러졌다. 그러나 1853년 영국에서 광고세가 폐지되면서 점차 광고를 게재하는 잡지가 크게 늘어
방하고 있는 슬픔의 정신, 혹은 넉넉한 관용의 시학은 지금도 여전히 우리의 삶을 떠받쳐주는 튼튼한 버팀목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백석이 자신의 문학적 아포리즘에 대하여 밝힌 글을 찾아보기란 그다지 쉽지 않다. 하지만 만주 신경 거주 시절 (1940.5.9~10)에 발표한 짧은 시평은 그의 문학적 지향이나 기질을 짐작하게 해주는 매우 소중한 자료이다. 이 글은 원래 박팔양의 시집 여수시초(麗水詩抄)에 관한 서평 형식으로
읽고 난 뒤, 이 고민한 과정 또한 내면의 나를 찾아가는 과정이었던 것 같아서 잘 공감이 갔다.둘째, 책에 나오는 여러 인물들의 성격과 가치관들이 주인공의 삶에 영향을 주고 삶의 길을 찾아주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준 부분이 내 삶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점이 잘 와 닿았다고 생각한다. 주인공 싱클레어는 주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크로머에게 괴롭힘 받을 때에도 이를 구원해준 것은 본인이 아니라 친구 데미안이었다. 방황을 겪을 때에도 길
읽고 난 뒤, 이 고민한 과정 또한 내면의 나를 찾아가는 과정이었던 것 같아서 잘 공감이 갔다.둘째, 책에 나오는 여러 인물들의 성격과 가치관들이 주인공의 삶에 영향을 주고 삶의 길을 찾아주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준 부분이 내 삶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점이 잘 와 닿았다고 생각한다. 주인공 싱클레어는 주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크로머에게 괴롭힘 받을 때에도 이를 구원해준 것은 본인이 아니라 친구 데미안이었다. 방황을 겪을 때에도 길
방에 있는 새끼 고양이에게 당신은 추상적 교육방법을 시도했습니다. 당신은 그에게 읽고 쓰는 법을 가르쳤고 그에게 학문을 전해서 급기야 이제는 저자 행위를 하고 시도 감히 짓게 되었습니다.이제라고 명장님은 말했습니다. 이것은 정말 지금까지 들어 본 것 가운데 가장 황당한 일이요. 내가 수코양이를 교육하고 학문을 전했다니. 교수님. 머리 속에 무슨 꿈들이 소란을 피우고 있는 거요? 당신한테 확언하건데 나는 수코양이의 교육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