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목표 분류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 목표 분류학에 대한 pt입니다. 교수님께 칭찬 많이 받았고 시험 공부를 이걸로 하라 하실 정도로 잘 정리가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pt도 중요한 문구를 깔끔하게 잘 정리하였습니다. 특히 교육 목표 분류(정의,인지,심동적 영역)에 대해 열심히 써 놓았습니다.
목차
1. 교육 목표 분류학 소개
2. 교육 목표 분류
1) 정의적 영역
2) 인지적 영역
3) 심동적 영역
본문내용
교육 목표학의 의의?
- 교사, 시험관, 기타 교육 관계 사이에 의사 전달 편의 도모
- 교육이 목적하는 행동유형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표 작성
- 교과 과정, 교육 방법, 검사 기술의 방법에 관한

가설과 문제의 원천 마련
- 단순한 것부터 복잡한 것에 이르는 교육적 행동, 목표 배열
- 과거부터 발전되어 온 교육 목표에 관한

언어적 표현에 숨겨진 가정을 밝혀 냄

교육 목표 분류
1. 정의적 영역
인간의 감성, 정서, 흥미, 태도 등을 다루는 영역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평가] 신 교육목표분류학의 설계
  • 신 교육목표분류학의 설계제 1장 Bloom의 분류학- 40년 이상 동안 교육이론과 실제에 중요한 영향을 끼쳐오고 있다. 특히 교육과정 보다는 교육 평가 영역에 강력한 영향을 미쳤다. Bloom의 분류학-요약인지 과정의 6개 수준: 지식, 이해, 응용, 분석, 종합, 평가⑴ 지식 : 정보를 인출해 내는 것, 재생이나 재인에 의해 아이디어나, 자료, 혹은 현상을 기억해내는 것을 강조, 인출의 인지 과정과, 인출되는 다양한 지식의 형태로 혼합된다.⑵ 이해 : 어떤

  • [교육과정 B형] 교육과정을 개발할 때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을 설명하고, 학자들의 주장을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 설명
  • 교육과정 B형2021년 1학기 중간과제Ⅰ. 서론Ⅱ. 본론1. 교육과정 개발의 개념2. 교육과정을 개발할 때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 설명1) 교육목표 진술 개요2) 타일러의 교육목표 진술의 구체화3) 블룸의 ‘교육목표분류학’4) 메이거의 ‘행동적 수업목표’ 진술3. 학자들의 주장을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1)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2) 타일러의 주장을 교육계획안에 반영3)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중간고사
  • 교육과정을 학교에서 제공하는 경험중에는 계획된 경험으로 한정짓는 것이 좋다는 견해들이 있다. 지극히 개인적인 학생들의 경험의 영역을 계획한다기보다 돕는 역할을 위한것이다.문서속에 담긴 교육계획-교육과정은 문서속에 담긴 교육목적과 교육내용의 체계,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교육방법, 교육평가, 교육운영 등에 대한 종합계획을 가리킨다. 즉 교육과정은 학교 교육을 통해서 도달해야 할 교육목표들의 체계와 배워야 할

  • 제4장 교육과정의 개발과 편성
  • 교육과정을 수정, 적응시킬 입장에 있어야 한다.• 전문가로서 교사의 역할은 교육과정 개발과정에 직접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학교를 좀 더 교육과정 개발기관으로 간주할 필요가 있다.☞ 중앙집중적 교육과정 개발방식과 학교중심 교육과정 개발방식은 서로 상호 보완적이어야 함 2.교육과정 개발모형가. Tyler의 모형단계교육의 기본구성요소1단계교육목표의 설정학교가 달성해야 할 교육목표가 무엇인가?2단계학습경험의 선정목표를 달

  • [교육과정] 교육목표 분류학
  • 교육목표 분류학교육목표를 상세화하기 위한 타일러의 작업에도 블룸에게는 여전히 허점이 많았다. 예를 들어 어떤 특정한 내용에 관해 원리의 적용력이라는 목표를 설정해서 가르치고 난 뒤에, 그 교육목표의 달성도를 평가하기 위해 시험문제를 낸다고 해보자 이때 두 명의 교사가 서로 다른 종류의 시험문제를 사용한다면 심각한 문제가 생길 것이다. 원리의 적용력을 평가하기 위해 한 교사는 수업시간에 사용했던 것과 비슷한 문제를 출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