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독서]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개념,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필요성,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목적,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교육자료,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기대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개념

Ⅲ.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필요성

Ⅳ.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목적

Ⅴ.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교육자료
1. 독서 실천 기록표
2. 동화 뒷이야기 이어 쓰기
3. 독서감상화
4. 주인공에게 편지 쓰기
5. 책달력 만들기
6. 독서 발표회
7. 독서일기 쓰기
8. 그 밖의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적용한 활용

Ⅵ. 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의 기대효과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생들이 독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흥미와 관심을 갖고 독서를 함으로써 그 결과로 학생들의 인성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고자 하는 데 목적을 두고 학년초에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고자 하였다. 연구 방법으로는 독서 실태의 기초조사를 통하여 시사점를 도출하여 독서지도 방향을 설정했다. 제1 영역으로는 독서환경의 조성을 통하여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하였고 제2 영역으로는 국어과 수업과 연계한 독서활동 지도로 교과 영역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했으며 제3 영역에서는 기존의 독후감 쓰기로 일관되어 학생들에게 고통으로까지 인식되어 왔던 구태의연한 독서활동에서 벗어나 다양한 독서활동으로써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자 하였다. 그 결과, 첫째,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고 책과 가까이하게 되어 독서가 생활화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참고문헌
ⅰ. 김순애, 소집단별 주제 중심 독서활동의 효과, 광주교육대학교, 2006
ⅱ. 박영란, 주제 중심 독서 활동을 통한 인성 지도 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2002
ⅲ. 안영이, 독서동아리 활동이 중학생의 읽기 동기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학교, 2010
ⅳ. 이명숙,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한 올바른 독서 습관 함양, 경기도교육청, 1995
ⅴ. 정금순, 다양한 독서활동 프로그램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 대진대학교, 2006
ⅵ. 형지영, 창의성 신장을 위한 통합적 독서 활동 지도 연구, 전남대학교,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