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학신론-미국의수학과교육과정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학교육학신론 과목에서 a+을 받은 과제입니다.
미국의 수학과 교육과정을 ppt로 소개한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2000년도 교육과정 및 평가의 내용영역의 주요 규준>
1.수와 연산
1)수, 수의 표현 방법, 수 사이의 관계, 수 체계를 이해한다.
(1)6~8학년
-분수,소수,백분율을 능숙하게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분수,소수,백분율의 크기를 효과적으로 비교하고 수직선에
서 대략적인 위치를 찾을 수 있다.
(2)9-12학년
-매우 크거나 작은 수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다양한 표현 방법
익히기
-유리수와 실수 체계의 성질을 비교하고 대비시키며, 실근을 갖지
않는 이차방정식의 해를 구하면서 복소수의 개념 이해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수학교육방법] 초등수학용 구체적 조작물의 활용(퀴즈네어 막대)
  • 교육과정별 적용 아이디어1. 1학년 교육과정과 퀴즈네어 1) 1학년 수학과 교육과정의 내용현재 제 7차 교육과정에 나타나 있는 1학년 교육과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 중에서 퀴즈네어 막대를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굵은 글씨로 처리하였다. 영역단계내용수와 연산가・50까지의 수・간단한 수의 덧셈과 뺄셈・덧셈과 뺄셈의 활용나・100까지의 수・여러 가지 수 세기 방법의 활용・한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받

  • [수학교육][수학지도]수학교육(수학지도)성격,영향,교사, 수학교육(수학지도)과 수학적힘,구성주의,구두수학문제해결,방법,과제
  • 수학교육의 초점을 산물이 아닌 과정. 즉 도달해야 할 목표보다는 도달하는 방법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이해를 강조한 수학교육은 ‘무엇을 할 수 있느냐?’보다는 ‘무엇을 알고 있느냐?’에 초점을 두고 해석해야 할 것이다. Ⅱ. 수학교육(수학지도)의 성격수학과는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며,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 수학교육(수학학습)목표, 수학교육(수학학습)가치, 수학교육(수학학습)GSP프로그램,놀이학습,교육방송, 수학교육(수학학습)사례,교수학습모형,제언
  • 수학학습)의 목표Ⅲ. 수학교육(수학학습)의 가치Ⅳ. 수학교육(수학학습)과 GSP프로그램Ⅴ. 수학교육(수학학습)과 놀이학습Ⅵ. 수학교육(수학학습)과 교육방송Ⅶ. 수학교육(수학학습)의 사례1. 배경2. 적용3. 효과Ⅷ. 수학교육(수학학습) 교수학습모형1. 일반 교수ㆍ학습 모형2. 개념 형성 교수ㆍ학습 모형3. 발견 교수ㆍ학습 모형4. 문제 해결 교수ㆍ학습 모형Ⅸ.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사회가 갖고 있는 수학적 관념은 학교수학 교육과정

  • 성인교수학습이론
  • 과정, 기법을 연구하는 학문분야다.이 용어는 「교육론」을 의미하는 「페다고기」(pedagogy)가 그리스 어원으로 해석하면 「아동교육」의 뜻이 되는 것에 대하여, 「성인」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안드로스(andros)와 「이끌다」 또는 「가르치다」를 뜻하는 아게인(agein)의 합성어로, 성인을 교육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안드라고지」라는 용어는 동구권 국가들에서는 널리 사용되었으나 영미에서는 사용되지 않다가, 1980년대 이후로 미국의 사회교육학

  • 영유아 수학교육의 목적과 중요성을 서술하고 최근 연구 동향에 근거하여 영유아수학교육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제시하시오
  • 수학을 사용해야할 능력이 발달되어야 한다. 유아 수학교육에서 가르칠 내용을 결정하는 것은 수학의 본질을 이해하고 구체적인 학습 상황에서 유아가 무엇을 학습할지를 이해해서 결정을 내려야 하는데 1989년 미국수학교사협의회에서는 유아들이 수학의 가치를 알고 자신감 있는 수학문제 해결자로서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추론하는 것을 배우는 것을 수학교육의 목표로 삼고 계산과 지식 습득 위주의 수학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수학의 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