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작품과 아동사회정서적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문학작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아동의 언어, 정서, 사회-도덕성 발달 중 해당되는 부분에 대해 분석하시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아기돼지삼형제』와 아동의 언어발달
2. 『아기돼지삼형제』와 아동의 정서발달
3. 『아기돼지삼형제』와 아동의 사회-도덕성발달
III. 결론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유아기는 인간발달 생애를 통해 가장 짧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것을 배우며 인간의 행동양식이 고정되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의 문학작품에 대한 경험은 언어 발달, 정서 발달, 사회-도덕성 발달 등과 관련하여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또한 유아기는 감수성이 강한 시기이므로 문학작품에서 받은 인상은 축적되어 성인이 되었을 때 인격 형성의 기초가 된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리포터’의 작가 조엔롤링은 기자회견에서 “여덟 살 때 어머니가 읽어주셨던 『작고 하얀 말』이라는 동화는 지금도 주인공의 성격과 습관을 외우고 있을 정도로 좋아한다. 어린 시절 동화책에 빠져들었던 게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고 답변한 적이 있다. 유아기에 접하는 문학이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하고 큰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 참고문헌
-
- “아기돼지삼형제”, 원작-영국민화, 글-이혜옥, 그림-윤샘, (주)한국삐아제(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