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연구를 한다는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업연구란? 수업을 연구한다는 것에 대해 교사들사이에 실천적 지식을 토대로 새롭게 개념화 시키며 교사들이 수업연구행위를 좀 더 폭넓게
목차
1.우리의 일상 속에 있는 수업연구 현상들
2.무엇을 연구할 것인가?
본문내용
교사로써 수업을 연구하는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책무이지만, ‘수업연구’에 대한 정의를 어떻게 내릴 것인가, 어떠한 관점에서 교사의 연구행위를 볼 것인가에 따라 그 반응은 상반되게 나타난다. 예를 들어 공개수업이나 연구대회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행위로 규정짓는다면 일상에서 행해지는 연구행위는 비난의 대상으로 여겨질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실 위치별 환경 꾸미는 방법
  • 한다는 것이다. 교실 환경은 질서와 혼란, 흥미로움과 지겨움, 관심과 이탈을 창조해 내는 힘을 가지고 있다. 바로 교육과 역할에 대한 교사의 관점과 생각이 그대로 드러나는 것이 바로 이 교실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교실환경정리를 보면 학생들에 대한 교사의 생각을 어느 정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교사는 커리큘럼이나 지도안을 짜듯이 꼼꼼히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야 한다. 연구수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지도안을 짜고 자료준비를 하면서 들인

  • 교수 학습지도안- 체육 교과 체조의 기본 동작 즐겁게 구르기를 해봅시다
  • 수업연구의 단원으로 설정을 하게 되었다.다. 단원 목표⑴ 이해면① 몸을 구부리면 더 잘 구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② 구르기 동작의 차이점(앞, 뒤)을 알 수 있다.③ 바닥이 아닌 매트에 굴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④ 줄을 서서 순서에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⑵ 기능면① 온 몸(손, 머리, 등, 발)의 협응을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할 수 있다.② 앞, 뒤구르기를 실시한 후 준비 동작으로 돌아갈 수 있다.③ 머리

  • 소설‘모두 아름다운 아이들’ 교육과정
  • 수업과 강한 프레이밍(F+)의 학교 분위기는 학생-학생 사이에 강한 경계가 형성, 유지됨으로 학생-학생간의 의사소통의 기회가 없어 서로의 관계성을 단절시킨다. 바바리 코트를 입고 온 윤수는 교칙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담임선생님에게 체벌을 당하는데, 반 친구들은 반 평균이 내려가고 매를 맞게 된 것을 윤수의 탓으로 돌리고 윤수를 학교에서 내쫓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한다. 이는 상호간의 대화와 의사소통이 부족하며 학생 간에도 의식 또는 무

  • 남녀공학고등학교에 대한 성적부진인식의 원인은 무엇인가
  • 수업수준, 학생들의 학업분위기등을 고려해 비교 가능한 남녀공학, 여고, 남고를 골라 조사한다2)인식조사결과를 통해 알아본 남녀공학이 대학진학률에 미치는 영향5.결론 - 임사랑앞에서 다룬 내용의 요약 및 정리 - 남녀공학고등학교가 이성문제 때문에 성적이 부진할 것이라는 인식은 사실과 다르며, 이러한 인식은 남녀를 분별해야 한다는 유교적 가치관과 10대에 대한 불신, 학업만을 지나치게 중시하는 사회풍조 등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

  • 현대시 교수 학습 방법 연구 - 단계별 시 쓰기 활동을 통한 시 수업 연구
  • 것을 감안하여 수능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였다. 결론적으로, 수능을 준비할 수 있으면서, 시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수업을 준비해야한다고 생각했다.2. 수업의 목적가. 학습자가 주체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설계한다. 나. 학습자가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한 편의 시를 쓸 수 있다.다. 학습자의 발표 및 시를 수업 및 평가에 활용한다. 3. 선행연구 가. 학습자가 주체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설계한다. 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