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학습지도안- 체육 교과 체조의 기본 동작 즐겁게 구르기를 해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수 학습지도안
- 체육 교과-
목 차
Ⅰ. 단원의 개관
가. 단원의 개관
나. 단원 설정의 이유
다. 단원 목표
라. 단원의 구조
마. 지도 계획
바. 지도상의 유의점
사. 단원의 평가 계획
Ⅱ. 학생 실태
Ⅲ. 본시 학습
가. 본시 학습지도안
나. 본시학습의 평가
다. 좌석 배치도
Ⅰ. 단원의 개관
가. 단원의 개관
⑴ 단원명 : 체조
⑵ 소단원 : 체조의 기본 동작
즐겁게 구르기를 해봅시다.
나. 단원 설정의 이유
체육은 매우 중요한 과목이다. 여러 가지 몸동작들과 각각의 신체 협응력을 길러서 일상생활에서 특별히 어려운 일을 가지지 않고 지낼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과목이며, 체조는 이러한 체육활동의 가장 기초가 되는 단원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체조의 매트운동은 유연성과 용기, 판단력, 자신의 몸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조정력을 길러주는 동시에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미적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쉬운 동작을 성공적으로 해내고, 다음 단계에 대한 도전 정신을 갖게 해주므로 본 수업연구의 단원으로 설정을 하게 되었다.
다. 단원 목표
⑴ 이해면
① 몸을 구부리면 더 잘 구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② 구르기 동작의 차이점(앞, 뒤)을 알 수 있다.
③ 바닥이 아닌 매트에 굴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④ 줄을 서서 순서에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⑵ 기능면
① 온 몸(손, 머리, 등, 발)의 협응을 맞추어서 구르기 동작을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매트에서 아름다운 동작을
  • 교수를 받으면 좋을 학생, 그리고 교사의 직접적인 지도가 필요한 학생으로 나누도록 한다. 그 후, 활동 영역을 넓혀 동료교수를 통해 단계별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 본시 교수․학습 계획안대단원2. 도전활동 (동작도전)수업 대상 (장소)4학년 학생들(체육관)지도교사중단원2. 매트에서 아름다운 동작을교과서46~48쪽차시2/8학습 목표매트에서 앞구르기와 뒤 구르기를 기본적인 방법을 알고, 정확한 동작으로 자신 있게 실시할 수

  • 체육 교수 지도안 뜀틀운동
  • 학습공간 확보▯ 세로 30M / 세로 30M(45명 수용)✔2▯ 체육시설 확보▯ 시설이 부족✔3▯ 날씨▯ 보건영역 지도 계획4▯ 단원의 학습 지도안 작성▯ 작성✔5▯ 단원의 수행평가 도구▯ 평가도구 제작✔6▯ 안전사고에 대한 처방▯ 양호실 이용✔7▯ 체력훈련 계획▯ 체력훈련에 대한 프로그램 수립 ✔8▯ 학습과정 및 순서▯ 도움닫기․발구르기․공중자세․착지✔9▯ 체육시설의 손질▯ 양호✔10▯ 준비 및 정리체조 ▯ 신체부

  • 초등 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
  • 초등체육과 지도안 작성의 실제제1절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의 필요성 및 조건교수․학습지도안은 학교 교육의 모든 계획을 배경으로 하여 그 시간에 구체적인 학습자르 대상으로 교과나 교재의 성격에 따라, 또 구체적인 학습 환경에 맞도록 작성하여야 한다. 따라서 지도안의 작성은 동일한 학습 자료를 가지고 지도한다고 해도 교사의 지도방법에 따라 다양한 작성방법을 교려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지도안의 작성에는 교사의 창의성과 독창

  • [초등체육] 초등체육 5학년 표현활동 모의수업 -손짓, 발짓, 몸짓으로
  • 교과과정5) 협동학습 모형협동학습은 자신의 학습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집단 내의 다른 아동을 경쟁의 대상이나 무관의 대상이 아니라 협력의 대상으로 인식하게 하고 아동의 학업성취 목표를 집단 내 다른 아동의 성취목표에 기초하도록 집단을 조직하는 교수-학습전략이다. 즉 협동학습은 집단 내에서 상호의존인 개인들이 보다 큰 목적 또는 공동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학습하는 것이다. 가. 특징① 구성원간의 상호의존성 집단의 공동목표

  •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연구사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내용,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학습지도방법, 초등학교 체육교육 평가
  • 체육 교육과정의 ‘성격’ 부분 명료화 → ‘인간의 삶의 질’ 향상(2) 체육 교육과정의 ‘목표’ 일원화 →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 변화(3) 체육 교육과정의 ‘내용’의 일원화, 적정화 → ‘학생들의 학습량 축소’ ⇒ 필수와 선택활동 제시(4) 체육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지침’의 구체화Ⅲ.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육과정 개정중점◦ 총론에서 추구하는 개정의 기본 방향 및 중점 사항이 반영되도록 함.◦ 체육 교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