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관리와 심신수련 수업을 듣고 느낀 나의 변화 소감문 기말평가용(중앙대학교 스트레스 관리와 심신수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 중앙대학교 재학생으로서 1학기에 들었던 스트레스관리와 심신수련 과목에 대한 기말고사 대체용
소감문입니다. 저는 소감문 2번을 제출하여 A+을 받은만큼 이 레포트에 대한 자부심이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특정과 같은것 조금만 수정하신다면 누구나 느낄만한 것들을 섬세하고 아주 명확한 표현으로
서술 했습니다.

복사 붙여넣기식 편집이 아닌 세세한 편집 및 맞춤법검사 및 내용 필터를 하여 수준높은 레포트를 완성했습니다.
괜히 올린지도 오래되고 신빙성도 없는 자료 싸다고 구입해서 돈 날리거나
비싼자료 구매해서 후회하시지 마시고 이 자료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목차
시간 순서에 따른 구성
본문내용
4월 13일 수업시간에 공부한 방법대로 중간고사를 편안한 마음으로 임했더니 금세 시험이 끝났습니다. 이번 시험기간에는 신기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던 것 같아서 스스로 너무 놀랐습니다. 특별히 노력한 것 없이 사고의 전환만 했을 뿐인데 이렇게 결과가 눈에 띄게 달라지니까 신기했습니다. 4월 20일 제가 감사한 내용을 살펴보니 “오늘 수업 끝나고 시험이 있지만, 공부하는 동안 스트레스를 받거나 하기 싫은 기분이 들지 않고 긍정적인 생각을 한 것에 감사하고 오늘 이 수업에 맑은 정신으로 올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시험을 잘 보는 것이 목적이 아닌 단순히 제 삶 속의 아주 작은 부분이라고 생각하여 스트레스도 받지 않고 결과도 나쁘지 않고, 오히려 즐겁게 공부하는 방법을 찾게 되어 기쁘고 교수님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4월 27일 혜민 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짧은 글을 보고 뭔가 가슴 속 깊이 와 닿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단 1분 만이라도 잠시 멈추자는 말에 몹시 공감했고 4월 27일 제가 적은 내용을 살펴보니,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니까 피부가 좋아져서 그것에게 감사한다고 적혀있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는 한 가지 사실이 저의 다른 모든 것들에 영향을 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직접 겪어보니 놀라웠습니다.

5월 4일 ‘편안한 마음이 좋다.’라는 교양 프로그램을 시청했습니다. 이것을 보고 수업이라는 것이 단순히 교수님이 칠판이나 구두로 설명을 해주는 것을 프린트물로 보고 필기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삶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라는 인생의 궁극적 목표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과목은 정말 자신에 대해 혹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를 깨닫게 해주는 수업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중략)

참고문헌
직접 서술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담프로그램개발] 시험불안감소 프로그램
  • 나아가 학교에까지 여러 가지 부작용을 미친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은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시험 불안을 겪고 있는 중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제작되었다.2) 시험 불안이란?심리학적 견지에서 Spielberger(1972)는 위협적인 환경적 자극인 스트레스인자에 대한 개인의 정서적, 심리적, 행동적 변화인 스트레스 반응을 불안으로 보았다. 그에 따르면 시험 불안은 학생들의 자각 때문에 일어난다. 즉, 시험불안이 높은 사람들은 낮은 사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와 지역사회 사정
  • 소감문< 연간계획 > - 연간계획을 살펴봄으로써 학교사회복지실 프로그램 계획 시 일정을 잡는 데 고려하고, 프 로그램의 특성을 잡을 수 있음- 4월 : 부활절 행사- 5월 : 예술제, 과학전- 6월 : 개교기념일- 7월 : 하계 방학- 2학기 계획은 아직 나오지 않음< 교과목 분석 >-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한 자료교환과 커뮤니케이션이 비교적 활발한 편임< 특별교육 >- 수학과목에 한정하여 수준별 수업을 진행하고 있음- 반크기 : 인문계 -> 42명 내외. 자연계

  • [심리학] 아동기 청소년기 장애
  • 나 25%는 우울과 불안 등의 정서적 문제를 보이며 10%는 신체증상을 호소하며, 15%는 품행문제를 보인다. 이러한 정서적 문제를 보이는 학습장애 아동들은 청소년이 되면서 행동장애를 나타낼 수도 있다. 학습장애를 극복한 사람들 학습장애를 갖고 있다고 해서 사회적으로 성공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 유명한 발명가 에디슨의 경우 선생님에게 ‘이 아이는 도저히 학교 수업을 따라올 수 없는 멍청이다’란 소리를 듣고 퇴학을 당했지만 어머니의 격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나 전세 자금 대여일정기간 시설보호(모자보호시설, 모자자립시설)영구임대아파트 입주우선권고용지원자활급여 : 직업훈련 및 알선, 자활후겨기관 및 자활공동체, 공동 작업장 등 다양한 방안 모색직업훈련 및 취업알선 : 직업훈련기간 중 가계보조 수당, 공공시설의 각종 매점, 시설 운영권 우선 적으로 허가자녀양육교육급여 : 입학금과 수업료 지원아동양육비 지원 : 월 5만원고등학생 수업료 및 입학금 전액시설생활자는 방과 후 지도와 아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나!라고 불리는 자신에 관해 더 잘 알아야 한다. 비록 학교 사회복지라는 과목에 의해서 이러한 사정틀을 하게 되었지만, 진지하게 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될것이다. 다른사람을 위한 프로그램을 하고, 여러 활동을 하기 위해서, 나 자신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시간을 통해서 나를 한번 더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2. 자기개념 사정에 대한 질문들1) 당신은 누구와 무엇을 사랑하는가? 나의 가족, 친구, 또한 나와 관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