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떡전문카페 `한 맛`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개요
2. 요약문 및 창업 동기
3. 사업의 대한 설명
4. 산업, 기업 및 제품/서비스
(1) 패스트푸드 산업의 정의 및 현황
(2) 패스트푸드 산업의 특징
(3) 기업
(4) 제품/서비스
(5) 시장진입과 성장전략
5. 시장분석
(1) 현황 분석(시장상황, 경쟁정도)
(2) 현황분석(거시적 환경)
(3) 매출액 및 점포수 현황
(4) 시장점유율
(5) 외국기업의 진출현황
6. 경쟁 업체
(1) 동변상련
(2) 질시루
7. 전망분석
8. 경제성분석
(1) 투자시점의 추정 현금흐름
(2) 연간 추정 손익계산서
(3) 투자의 경제성 분석
(4) 손익분기분석
9. 마케팅 계획
(1) 마케팅 목표
(2) SWOT 분석
(3) 4P 분석
(4) Service
(5) 시장 세분화 마케팅 전략
(6) 홍보전략
(7) 종업원 고용
10. 조직계획
11. 사업추진일정

<참조1> 본사 떡 가격
<참조2> 본사 메뉴
본문내용
1. 사업 개요
♦ 업종 : 서비스업

♦ 회사명 : New Dessert

♦ 제품 : 떡 및 각종 음료

♦ 사업형태 : 프레차이즈

2. 요약문 및 창업 동기
요약문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전 세계적으로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으며, 세상은 빠르게, 치열하게 돌아가고 있다. 사람들의 생활은 점점 더 바빠지고 있으며,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저렴한 fast food 는 사람들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fast food는 일상 속이 깊이 자리하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그 영역을 확장한지 오래이다. 그러나 점차 이 fast food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간편하지만 상대적으로 영양가가 턱없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비만과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것이다.
더욱 심각한 것은 이러한 fast food에 아이들까지 길들여져 소아 비만의 원인이 되고 있을 뿐 아니라, 영양의 심각한 불균형을 초래한다는 사실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fast food를 찾을 것이기 때문에 이 시장 내 새로운 대체 식품에 대한 잠재수요가 충분히 존재한다고 판단되었다.
영양가 높고 칼로리가 낮은 떡이라는 아이템을 fast food 시장에 진출시키려 한다. 본 사업에 유리하게 작용할 시장환경과 우수한 제품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시장 확장을 이루어 fast food를 섭취하면서도 건강을 잃지 않는, 건강을 생각하는 fast food를 우리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치열한 삶 속에서 떡 한 조각에 휴식을 찾는 우리의 미래의 소비자들을 떠올려 본다.
창업동기
외식업 산업의 급속한 성장과 그에 비한 전통음식의 비중이 미약하고,전통음식에 관심고조와 후식(Dessert)에 대한 전통음식의 부재 이 두가지 조건에 부합한 떡을 이용한 새로운 형태의 떡 카페 창업을 결심함

3. 사업의 대한 설명

1.우리나라 외식업 산업은 현재 빠른 추세로 증가.
해외브랜드를 포함한 외식사업 시장 규모가 연간 30조원을 형성할 정도로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음.

2.대부분이 패스트푸드나 커피전문점, 파스타업 등으로 구성.

3.전통음식이 차지하는 비율은 극히 저조. 전통음식의 외식업이라하더라도
대부분이 주식과 관련된 것이고, 일반적인 패스트푸드나 커피전문점에 견줄만한
후식업 계통의 산업이 극히 저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 맛과 건강을 모두 책임 질 수 있는 우리의 전통 식품 중 하나가 바로 ‘떡’이 아닐까 싶다. 요즘은 떡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바뀌고 있긴 하지만 아직은 전통음식이라 특별한 날이나 먹는 음식에 대한 인식이 강하고 일반 떡집에서 파는 떡은 그 종류가 어떤 떡집이나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떡 카페에 가보지 않은 소비자는 떡의 종류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현재 커피전문점의 수는 포화상태로 치닫고 있어 그 열기는 아직 식

  • 창업계획서- 전통디저트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 카페상호 소개기존의 스타벅스와 커피빈 등의 ‘take out’ 전문 업체를 경쟁상대로 그들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적인 브랜드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 시대의 소비자들의 욕구는 브랜드가 구매 선택 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작은 소매점 규모의 사업이라 할지라도 나름대로의 독특한 브랜드와 이미지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전통 차와 떡이라는 제품의 특성과 사업에 걸 맞는 브랜드 Name

  • [중소기업론, 사업계획서] 아기카페 사업계획서
  •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인력을 수급하여 아기를 돌봄에 있어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이며 이는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의 비용부담을 줄여줄 것이다. 사업계획서의 개요이 사업계획서에는 크게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 사업추진계획,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것이다. 먼저 외부환경 분석 및 시장전망에서는 외부의 거시적인 일반 환경이나, 제품시장의 현황을 분석하고 자사의 여러 요인들을 분석 한 후 사업시작 시에 장

  • 커피전문점(매출상승)
  • 전문점은 각광 받는 업종 중에 하나이다. 그만큼 한국에서도 커피전문점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커피 한 가지 메뉴뿐만 아니라 각종 케잌이나 샌드위치, 떡 등 부수적인 것들을 접목시키고 있다. 미래의 커피전문점을 개업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준비과정이 필요한지 사업계획서 작성에 의해 알아보려 한다.Ⅱ본 론1. 상 호-〔카페아모르〕: 카페는 이탈리아어로 ‘커피’를 뜻하며, 아모르는 ‘사랑’을 뜻한다. 커피를 통해 사랑을 전한다는 뜻

  • [벤처창업론]창업계획서-떡카페A+레포트
  • 창업 계획서 – 떡카페목차떡카페 사업의 개요창업 계획서1. 창업동기와 사업내용2. 상품특징과 창업위치3. 사업전략4. 재무분석5. 상품의 가능성1 . 창업동기와 사업내용창업동기 우리는 음식이 맛도 있어야 하지만 보기도 좋아야 한다고 말한다.음식의 장식에 대해서 그리고 조화에 대해서는 이미 중요성을 인식해왔다. 이제는 Well-Being 이라는 단어와 함께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급속하게 증 가 하고 그 열기는 언제 식을지 예상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