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워드_가드너의_다중지능을_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을 읽고 나서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본문내용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있다. 위에서 단일화된 지능의 존재를 부정하기는 했지만, 정말로 그런 지능은 존재하지 않는 걸까? 위에서 부정된 것은 단순히 단일 지능이 현재 검사 방식으로 측정될 수 있는 가능성 일 뿐이고, 지적능력은 사실 하나로 귀일될 수 있는 것 아닐까? 통합이 대세이다 보니 이런 생각을 하게 됐는지 모르지만, 한 분야에서 길러낸 능력이 전혀 다른 분야에서도 잘 적용되는 걸 보면 그런 생각을 하는게 자연스럽다. 예를 들어 전미 체스챔피언이 종목을 바둑으로 전환해서 우승을 한다면 그다지 놀랄 일이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가 태극권으로 종목을 전환해서 세계 챔피언이 된다면 그것은 충분히 놀랄만한 일이 아니겠는가? 체스에서 쓰이는 지능은 논리 수리지능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였습니다.
  • tnfla***
    (2020.06.24 20:54:4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아요~~~~~~~~~~`
  • tls3***
    (2015.04.16 15:43:58)
회원 추천자료
  •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1. 다중지능 이론 등장 배경 2. 재능이 지능이다3. 다름의 미학 4. 재능과 인성의 조화 지능이 높은 아동은 모든 영역에서 우수하다는 종래의 획일주의적인 지능관에 이의를 제기하며, 인간의 지적 능력이 서로 독립적이며 상이한 여러 유형의 능력으로 구성된다는 가드너(H. Gardner)의 지능 이론이다. 가드너가 상정한 개별적인 지능은 각각,① 언어(linguistic), ② 공간(spatial), ③ 논리 수학(logical-mathematical),④ 음악(musi

  • [교육학] 다중지능접근법 -다중지능이론
  • 다중 지능 수집법3. 다중 지능 이론을 적용한 학습자의 학습양식Ⅳ. 다중 지능 이론의 수업 모형 및 수업전개와 예1. 다중 지능 접근법의 모형2. 실제 적용의 예 (미국 ‘키 러닝 커뮤니티’ 다중 지능 이론 학습에 적용)3. 다중 지능 수업의 전개4. 다중 지능 이론의 적용의 예5. 다중 지능 접근법의 평가6. 다중 지능 이론의 비판Ⅴ. 맺 음 말Ⅰ. 다중 지능 이론의 개념 및 이론적 배경1. Howard Gardner하워드 가드너( Howard Gardner)는 현재 하버드대학교

  • [올해최신]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MI이론]에 대한 설명과 그 교육적 시사점[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레포트][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MI이론
  • ♦목차♦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설명과 그 교육적 시사점Ⅰ. 머리말Ⅱ. 본론Ⅱ-Ⅰ. 하워드가드너Ⅱ-Ⅱ. 다중지능이론의 개념Ⅱ-Ⅲ. 다중지능이론① 음악적 지능② 신체-운동학적 지능③ 논리-수학적 지능④ 언어적 지능⑤ 공간적지능⑥ 대인관계지능⑦ 자기이해 지능⑧ 자연탐구지능⑨ 실존지능Ⅱ-Ⅳ.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① 각 지능을 활용하는 올바른 수업전략이 필요하다② 다양한 평가방법의 도입③ 훈련을 통한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가드너(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1) 하워드 가드너2) 다중지능이론의 개념(1) 이론적 근거(2) 지능의 기준(3) 지능의 발달 7단계2. 가드너가 제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종래의 지능 개념이 주로 학교 상황에서 요구되는 논리력, 기억력, 언어력 등의 인지 능력만을 강조하고, 학교 밖의 현실 세계에서 가치 있게 여겨지는 다른 능력들을 무시한 것으로부터 비롯되었다. 하지만 하워드 가드너는 1983년 다중지능이론을 제시하며 기존에 통용되고 있는 지능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