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최신]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MI이론]에 대한 설명과 그 교육적 시사점[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레포트][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MI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2
- [교육심리학]1.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을 설명,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 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자료는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뻔한 내용이 아닌 참신하고, 창의적인 내용으로 서술되었습니다.
▶ 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자료는 과제작성에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과감히 편집하고, 알토란 같은 내용으로만 채워진 알짜배기 자료입니다.
▶ 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자료는 전문적인 편집과 퇴고를 거친 양질의 우수한 자료임을 밝힙니다.
▶ 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자료는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레포트작성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많은 구매자분들에게 참고자료로써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자료는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과제이므로 구매자들의 성적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자부합니다.
▶ 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자료를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 목차
-
Ⅰ. 머리말
Ⅱ. 본론
Ⅱ-Ⅰ. 하워드가드너
Ⅱ-Ⅱ. 다중지능이론의 개념
Ⅱ-Ⅲ.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① 음악적 지능
②신체-운동학적 지능
③논리-수학적 지능
④언어적 지능
⑤ 공간적지능
⑥ 대인관계지능
⑦ 자기이해 지능
⑧ 자연탐구지능
⑨ 실존지능
Ⅱ-Ⅳ.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① 각 지능을 활용하는 올바른 수업전략이 필요하다
② 다양한 평가방법의 도입
③ 훈련을 통한 계발이 가능
④ 교육과정의 균형적인 개발
⑤ 교류하며 작동하는 다중지능
⑥ 학생중심의 교육모형제시
Ⅱ-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
Ⅱ-Ⅵ.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비판 및 한계점
① 새로운 이론이 아니다
② 우리의 교육풍토와 맞지 않다.
③ 애매한 정의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Ⅳ.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① 각 지능을 활용하는 올바른 수업전략이 필요하다
가드너의 다중 지능이론이 교육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이유는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이 다중지능의 여덟 가지 영역 중에서 어떤 특정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가를 규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어야한다는데 있다. 또한 학교는 다중지능 영역과 관련하여 학생이 가지고 있는 발달적 강점을 보다 지속적으로 이끌고 강화시킬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해주어야 할 것이다. 다음 표는 어떠한 지능을 가진 학생에게 어떠한 방법으로 학습활동을 하게 해야 더 효율적인지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가 되어준다. 따라서 교사는 자신이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수업방법과 학습자료가 각 학생들의 지능과 관련하여 어떤 관련성이 있는지, 장점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아야 한다. 또한 특정하게 선택하여 사용한 교수법이나 수업전략이 어떤 학생에게는 유익하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본문내용중 발췌함]
- 참고문헌
-
※참고문헌※
하워드 가드너, 문용린 역(2001), 『다중지능 : 인간 지능의 새로운 이해』, 김영사
토마스 암스트롱, 전윤식, 강영심 역(1999), 『복합지능과 교육』, 중앙적성출판사
황혜경, 류숙희, 몬테소리 교육론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의 유아교육적 의미 비교고찰, 한국보육학회, 2013.
최옥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07.
곽금주, 아동발달 심리학, 박학사, 2006.
박아청, 에릭슨의 인간이해, 교육과학사, 2010.
신명희,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방법 연구, 교육학연구, 2000.
서경화,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교육과정 통합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2002.
우종하, 인간 심리의 이해, 2000년 교육과학사, 2000.
노안영 저, 성격심리학, 학지사, 2003.
자료평가
- 잘 썼어요. 덕분에 좋은 학점 받았네요.
- sue3***
(2019.03.28 01:10:27)
- 잘 정리되어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khazon***
(2016.05.23 21:03: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반성문(영업정지)-노래방,미성년자 주류판매주점,핸드폰가게,기타 사업장
- [영화감상] 에디를 보고..
- 산공과 인간공학 중간고사 요점정리
- [지적학] 세계각국의 지적제도
- 집배원 직무수행계획서 합격(별정우체국 등)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_종속절로 이어진 문장과 부사절로 안긴문장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육개론_한국어 교육이란 무엇인가
- 현대한국사회_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운영계획
- 언어레시피로광고요리하기_두가지 광고를 선택하여 세가지 언어 기법중에 어떤 언어적 기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