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흔히 공부는 때가 있어 때를 놓치면 크게 후회한다고들 한다. 고등학교 시절에 가장 많이 듣던 말 중 하나 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공부에는 따로 때가 없다고 한다. 즉 공부는 평생 하는 것이라는 것이다. 흥미로운 점은 나이 들어서 하는 공부가 바로 진짜 공부라고 전하는 게 필자의 주장이다. 공부를 잘한다고 싫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러면 그러한 그 공부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공부에는 왕도는 없다. 하지만 정도는 있다. 이제 공부를 정복하기 위해 이 책 속에서 공부란 것을 빠져들어 파헤쳐보자.
나이 들어서 하는 공부가 더 잘 되는데는 이유가 여섯 가지 정도 있다고 한다.
다. 후대에 내려오면서 규범적이고 긍정적인 인물인 민중전보다 이에 반대되는 인물인 장희빈에 대한 비중이 커졌고, 위의 논문, 160면.내용은 유구상 계통본과 같이 중궁전 간택으로 시작하고, 박태보 부분이 확대 부연되었다. 또한 장희빈을 고아에 청상과부로 소개하고, 강교리란 인물이 등장하며, 왕이 장희빈을 처음 만나게 되는 과정과 장면이 나타난다. 경계의 말은 없고 인현왕후 사후에 왕이 제문을 읽고 통곡하는 것으로 끝나는 등 허구가 심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를 읽고 나서우리가 어떤 책의 제목을 보면서 그것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하나의 단어 또는 하나의 문장으로 압축하여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보편적이고 타당한 것이라면 이 책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는 자기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제목을 가진 책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인 이시형 박사는 1934년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미
다루는 것과 같다. 이 뱀은 그 대가리를 치면 꼬리가 나와서 휘감고 꼬리를 치면 대가리가 나와서 문다. 또 중간을 치면 대가리와 꼬리가 모두 나와서 대항해 온다. 전쟁도 이와 같은 전법을 취해야 하는 것이다. 군대를 이제 망하는 곳까지 투입해서야 비로소 군대를 온전하게 보전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기는 것이고, 죽음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는 데까지 이르러서야 비로소 살아남는 방법이 생기는 것이다. 군대에 충분한 군수품이 없으면 전쟁에 패하
살아남는 방법3.1 친목도모를 위한 방안3.1.1. 언어적 문제의 해결3.1.1.1. 한국인과의 최대한 접촉(예 동아리)3.1.1.2 다청(多聽), 다필(多筆), 다언(多言)3.1.2. 동기들과의 관계3.1.2.1. 한국의 술 문화와 그에 따른 예절 배우기3.1.2.2. 자신의 장점으로 한국인의 단점 도와주기3.2. 정서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3.2.1. 다양한 특기와 문화 경험 부각3.2.2. 한국인의 사고방식 배워보기3.3. All A+학점 이수 방법3.3.1. 자신만의 개성으로 리포트 작성+ 질문 제기
다. 바로 이 부분이 내가 살면서 가장 많이 생각해왔던 부분이 아닌가 싶다. 우리 사회 청소년들은 너무 많은 스트레스와 짐을 떠안고 살아가고 있다. 딱딱하게 조직화된 사회와 그런 사회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강요당하는 우리 학생들에게는 자유마저 제한되기도 한다. 바로 학생규정이다. 휴대폰 사용금지는 물론 두발 규정과 복장 규정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 학생들은 제한 당하고 있다. 학생들이 규제당하는 이유는 공부하는 데에 지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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