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한국, 일본, 중국, 프랑스, 핀란드, 미국 대입제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입제도란?
◎ 한국의 대입제도
◎ 일본의 대입제도
◎ 중국의 대입제도
◎ 프랑스의 대입제도
◎ 프랑스의 대입제도
◎ 핀란드의 대입제도
◎ 미국의 대입제도
◎총정리 비교
본문내용
대입제도란?
- 대학입시제도 : 대학교에 입학을 지원하는 자가 입학 후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를 평가하기 위한 시험의 방법과 규정.
◎ 한국의 대입제도
1. 대학입시제도의 변천
- 대학별 단독시험제(1945∼1953)->국가연합고사·본고사 병행제(1954)->대학별 유시험·무시험(내신제) 병행제(1955∼1961)->대학입학국가자격고사제(1962∼1963)->대학별 단독시험제(1964∼1968)->대학입학예비고사·본고사병행제(1969∼1980)->대학입학학력고사·내신제의 병행제(1981∼1993)->대학수학능력고사·내신제·본고사병행제(1994∼)
-1994~1996 : 대학수학능력시험, 고교내신, 본고사
-1997~2001 : 대학수학능력시험, 학교생활기록부, 논술고사
-2002~2007 : 대학수학능력시험, 학교생활기록부, 대학별 자율결정
-2008~현재 : 수능등급제, 내신등급제, 대학별 자율결정
-2014년 : 수능시험 2번, 국영수 난이도 선택
2.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수학능력시험 : 대학 교육에 필요한 수학 능력을 측정하고, 학생의 능력, 진로, 필요, 흥미를 중시하는 제7차 교육과정의 기본 정신에 따라 시험 영역과 과목을 전부 또는 일부를 선택할 수 있게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우리나라와 세계의 교육
  • 교육2) 경제 불황기와 교육2. 교육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1) 가정경제의 교육비 지출2) 교육열이 경제에 미친 영향ⅳ. 문화적 측면 1. 문화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1) 권위주의 문화 2) 교육열 3) 정보화 사회와 사이버 문화 2. 교육이 문화에 끼치는 영향1) 문화전승 2) 사회계층의 재생산 (문화재생산이론)3. 세계의 교육과정ⅰ. 일본의 교육과정ⅱ. 미국의 교육과정ⅲ. 프랑스의 교육과정ⅳ. 영국의 교육과정ⅴ. 독일의 교육과정ⅵ. 중국의 교육과

  • 세계의 청소년 보고서
  • 교육 제도-1. 입시/교육 제도(교육 목표)-2. 사교육 실태-3. 각나라 청소년들의 가치관 비교2) 가족 관계-1. 가족제도-2. 부모와의 관계-3. 청소년들의 생활-4. 독립성/아르바이트 3) 또래 관계/ 성의식-1. 또래 관계-2. 성의식/성개방성4) 청소년 문제(폭력, 약물, 범죄, 왕따, 인터넷 등)5)소수 민족 청소년-1. 탈북 청소년과 한국 청소년의 개인화 비교-2. 조선족과 중국, 한국 청소년 자아 개념 발달 비교-3. 세계 청소년 다큐-팔레스타인, 미국 흑인 청

  • 대학입시제도 대학입학 대입시험의 현황과 학생행동유형과 면접구술고사 및 대학생활을 위한 로드맵0k
  • 대학입시제도 대학입학 대입시험의 현황과 학생행동유형과 면접구술고사 및 대학생활을 위한 로드맵0kⅠ. 서 론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는 교육열풍이 대단하다. 그 중의 한국의 교육열은 전세계에서도 1위에 해당할 정도로 유태인도 감동했다고 한다. 그러한 내면에는 교육은 인생을 살아가는 바탕이 되고 힘이 되기 때문일 것이다. 교육은 백년대계(百年大計)로 장기계획을 세워 교육정책을 실시해야만 교육효과를 거 둘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

  • 대학생 300만 시대의 문제점 고찰과 대학교육의 과잉 해소를 위한 한국 교육제도의 재구성 방안 연구
  • 목차Ⅰ. 서론1. 문제의식2. 연구내용3. 연구방법Ⅱ. 본론제1장 한국 교육의 문제점제1절 문제 상황의 역사적 배경과 원인제2절 중고등교육 문제점1. 주입식 교육2. 인성교육의 부재3. 입시위주의 교육제도제3절 사회적 분위기의 문제점제2장 외국의 사례제1절 일본의 사례1. 일본의 대학진학률과 취업률2. 일본의 국립대학 제2절 프랑스의 사례1. 프랑스의 대입 시험 ‘바칼로레아’2. 대학의 평준화3. 소수의 엘리트를 키워내는 ‘그랑제콜’

  • [교육사회] 고교평준화제도 분석 및 고교평준화 방향제안
  • 제도를 채택하고 있다. 특별시와 6대 광역시는 평준화제도 도입 후 평준화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전라남도 순천시는 2005년에, 경상북도 포항시는 2008년에 고교 평준화를 시행하였다.1.2 고교평준화가 도입된 배경①교육적 측면1. 과중한 학습부담과 합격에 대한 부담감으로 학생들의 신체 발달이 저해되고, 정서적 불안감이 조성되고 있었다. 당시 중앙교육연구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학교 졸업반 학생들의 시력 감퇴, 피로와 수면 부족, 소화 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