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한국, 일본, 중국, 프랑스, 핀란드, 미국 대입제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7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학입시제도란?

6개국의 대입제도

-한국, 일본, 중국,
프랑스, 핀란드, 미국

총정리
본문내용
입시제도 : 상급학교에 입학을 지원하는 자가 입학 후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를 평가하기 위한 시험의 방법과 규정.

대입제도 : 대.학 입학자를 시험을 통하여 선발하는 제도

대입고사 : 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한시험.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 교육에 필요한 수학 능력을 측정하고, 시험 영역과 과목을 전부 또는
일부를 선택할 수 있게 함

시험일
매년 11월 둘째 주 목요일. (2005, 2010년 예외)
시험관리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출제, 문제지 인쇄ㆍ배부, 채점, 성적 통지
시·도교육청 : 응시원서 교부ㆍ접수, 문답지 운송ㆍ보관, 시험실시.
시험영역
언어, 수리, 사회/과학/직업탐구, 외국어(영어), 제2외국어/한문영역 .



참고문헌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 http://www.kice.re.kr/ko/index.do
한국교육개발원 https://www.kedi.re.kr
박종배, 2005, 중국의 대학입시제도 : “3+X”와 특별전형을 중심으로, 교육비평 제 19호이경자, 2005, 중국의 대학입시제도, 안암교육학회 한국 교육학연구 제11권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 http://www.kice.re.kr/ko/index.do
한국교육개발원 https://www.kedi.re.kr
정기수, “프랑스의 대입제도와 바칼로레아“, 대한교육, 2004. 4월호.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 http://www.kice.re.kr/ko/index.do
한국교육개발원 https://www.kedi.re.kr
에르끼 아호, 핀란드 교육개혁 보고서, 한울림, 2010
후쿠타 세이지, 핀란드 교육의 성공, 북스힐, 2008
코모토 요시코, 스웨덴 쑥쑥 교육, 홍익출판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우리나라와 세계의 교육
  • 교육2) 경제 불황기와 교육2. 교육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1) 가정경제의 교육비 지출2) 교육열이 경제에 미친 영향ⅳ. 문화적 측면 1. 문화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1) 권위주의 문화 2) 교육열 3) 정보화 사회와 사이버 문화 2. 교육이 문화에 끼치는 영향1) 문화전승 2) 사회계층의 재생산 (문화재생산이론)3. 세계의 교육과정ⅰ. 일본의 교육과정ⅱ. 미국의 교육과정ⅲ. 프랑스의 교육과정ⅳ. 영국의 교육과정ⅴ. 독일의 교육과정ⅵ. 중국의 교육과

  • 세계의 청소년 보고서
  • 교육 제도-1. 입시/교육 제도(교육 목표)-2. 사교육 실태-3. 각나라 청소년들의 가치관 비교2) 가족 관계-1. 가족제도-2. 부모와의 관계-3. 청소년들의 생활-4. 독립성/아르바이트 3) 또래 관계/ 성의식-1. 또래 관계-2. 성의식/성개방성4) 청소년 문제(폭력, 약물, 범죄, 왕따, 인터넷 등)5)소수 민족 청소년-1. 탈북 청소년과 한국 청소년의 개인화 비교-2. 조선족과 중국, 한국 청소년 자아 개념 발달 비교-3. 세계 청소년 다큐-팔레스타인, 미국 흑인 청

  • 대학입시제도 대학입학 대입시험의 현황과 학생행동유형과 면접구술고사 및 대학생활을 위한 로드맵0k
  • 대학입시제도 대학입학 대입시험의 현황과 학생행동유형과 면접구술고사 및 대학생활을 위한 로드맵0kⅠ. 서 론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는 교육열풍이 대단하다. 그 중의 한국의 교육열은 전세계에서도 1위에 해당할 정도로 유태인도 감동했다고 한다. 그러한 내면에는 교육은 인생을 살아가는 바탕이 되고 힘이 되기 때문일 것이다. 교육은 백년대계(百年大計)로 장기계획을 세워 교육정책을 실시해야만 교육효과를 거 둘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

  • 대학생 300만 시대의 문제점 고찰과 대학교육의 과잉 해소를 위한 한국 교육제도의 재구성 방안 연구
  • 목차Ⅰ. 서론1. 문제의식2. 연구내용3. 연구방법Ⅱ. 본론제1장 한국 교육의 문제점제1절 문제 상황의 역사적 배경과 원인제2절 중고등교육 문제점1. 주입식 교육2. 인성교육의 부재3. 입시위주의 교육제도제3절 사회적 분위기의 문제점제2장 외국의 사례제1절 일본의 사례1. 일본의 대학진학률과 취업률2. 일본의 국립대학 제2절 프랑스의 사례1. 프랑스의 대입 시험 ‘바칼로레아’2. 대학의 평준화3. 소수의 엘리트를 키워내는 ‘그랑제콜’

  • [교육사회] 고교평준화제도 분석 및 고교평준화 방향제안
  • 제도를 채택하고 있다. 특별시와 6대 광역시는 평준화제도 도입 후 평준화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전라남도 순천시는 2005년에, 경상북도 포항시는 2008년에 고교 평준화를 시행하였다.1.2 고교평준화가 도입된 배경①교육적 측면1. 과중한 학습부담과 합격에 대한 부담감으로 학생들의 신체 발달이 저해되고, 정서적 불안감이 조성되고 있었다. 당시 중앙교육연구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학교 졸업반 학생들의 시력 감퇴, 피로와 수면 부족, 소화 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