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거울프로젝트)]동화프로젝트 교육계획안, 문학적접근,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전래동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5 / 2019.12.24
  • 10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거울프로젝트)]교육계획안 자료입니다.
전래동화를 들려 주어 거울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동화의 뒷이야기를 꾸며보며 상상력을 기릅니다.
그리고 다양한 거울의 모양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거울에 비친 글자와 숫자, 모양 등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전래동화도 감상하며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수업하세요...
목차
1. 표제꾸미기
2~99. 창의활동지
100. 주제선정의 이유와 주요개념
101. 주제망
102. 활동유형별 예상안
103. 교육계획안
본문내용
거울은 우리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어른이나 아이나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이상은 거울을 볼 것이다. 거울은 우리가 단순히 모습을 비추어 보는 것 말고도 자동차, 손전등, 등대, 반사경 등 그 쓰임새가 아주 다양하다. 그리고 다양한 쓰임새만큼 모양과 크기 또한 여러 가지가 있다. 거울에 비친 세상을 아이들은 신기하게 바라보며 좋아한다. 그래서 거울의 쓰임새와 다양한 특성 등을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거울프로젝트를 준비하였다. 재미있는 전래동화인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을 감상하며 아이들의 거울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동화 속 등장인물이 되어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른다.

<중 략>

동화 속 장면 구성하기
거울 만들기
창문 만들기
방물장수 놀이
거울을 처음 본 사람들[동극]
거울놀이
동화 속 낱말 짧은 글짓기
거울아, 거울아
편지쓰기
거울이 없다면
거울아, 거울아
거울에 비친 글자 적어보기
동화 속 장면 순서 연결
거울과 다른 부분 찾기
달이 변하는 순서
거울에 비친 숫자
거울에 비춰 반쪽을 찾아요
우리 집에 있는 거울
거울 관찰하기
달의 변화
신기한 거울
동화 표지 꾸미기
동화 속 장면 꾸미기
예쁜 거울 만들기
거울하면 생각나는 것
거울에 대한 이전경험
동화내용 이해하기
동화 속 등장인물
내가 만약 등장인물이라면
달의 모양은 왜 바뀌었을까?
동화 뒷이야기
내가 만든 동화이야기
거울이 있는 곳
거울의 종류
거울이 필요할 때
거울처럼 얼굴이 비쳐요
말풍선 거울
거울 속으로
용감한 유리병의 바다여행
거울 보는 박쥐
거울이 없는 나라
욕심 많은 개
거울은, 거울은
거울보기
거울 속 내 얼굴
창문
거울 속에 있는 나
거울
동그란 거울
창문
동화 속 장면 표현하기
거울놀이
동화 속 등장인물 되어보기
달의 변화를 표현해요
거울보고 춤을 춰요
어떤 장면일까요?
달 그림 붙이고 오기
거울에 비친 물건 찾기
거울보고 공 던지기
동화 속 등장인물 그리기
거울 꾸미기
달의 변화 그리기
동화 뒷이야기 그리기
거울속세계 그리기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전래동화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교육과정이다. 두 개 이상의 과목이 과목 자체의 특징, 교과의 선을 유지하면서 서로 관련지어져 있는 교육과정이다. 이러한 교과목간의 관련은 유치원 현장에서 다양한 활동의 연계성으로 설명할 수 있다. 자유선택활동과 소집단, 대집단 활동의 경우 활동 영역과 방법은 다를 수 있어도 동일한 주제로 서로 관련있는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본 프로젝트는 김치를 주제로 활동을 구성했을 때, 다양한 김치를 만들어 직접 먹어보고, 측정 개념, 간단한

  • 영유아교육프로그램-구성주의 원광부속유치원프로그램
  • 교육의 이론적 지주 역할을 하고 있음이 사실이다. 2) 피아제의 인지발달론피아제는 그의 인지발달론과 관련하여 인지발달과정에서 몇 가지의 주요 개념들을 상정하고 있다. 그것은 인지, 도식, 평형화(동화와 조절)로 구분된다. 피아제에 따르면, 먼저 인지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변형하고 부호화하고 기억 속에 저장한 다음 그것을 사용할 경우 인출하는 정신과정이라 할 수 있다. 즉 외적 행동을 가져오는 인간의 내적 정신과정을 객관적이고 과학적

  • 영유아 연령별 보육 프로그램 계획안,보육프로그램계획서,연간보육계획안
  • 교육체험관 등반7여름시원한 여름 물을 찾아요 한권도서 - “아기오리는 어디로 갔을까요?”교감명상 - 자연물의 날수영장 여름캠프9자연과자 프로젝트 한권도서 - “정말 비가 올까”음악명상-자연 걷기명상-도구 교감명상-사람열매축제등반10가을추석 자연의 변화 한권도서 - “콩으로 만든거야”산책명상-날씨 다도명상-차 교감명상 - 자연물  떡축제 저축의 날  옛궁11우리나라우리나라의 옛날오늘날 자랑스러운 위인들

  • 교과교육론3E)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5세보육계획안0k
  • 교육을 전공하고 앞으로 유아교육의 현장에서 일하게 될 사람으로서 이번에 새롭게 개정된 유치원 교육과정의 내용에 대해 아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일이고 또한 필수적인 일이라고 여기며 개정된 7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배경, 그리고 내용과 특성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이장에서는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영역)에 의한 만3세∼4세 보육 계획안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 1. 2007년 개

  • [유아교육] 박물관교육 프로그램개발
  • 교육․보급기능은 근래에 박물관․미술관에서의 직접적인 교육으로 강조하고 있는 추세이다. 즉 자료나 표본을 수집하고 보존하여 조사연구, 전시하여 사람들에게 보임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거두려는 사회교육기관으로서의 기능이 보다 중요한 것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그림 박물관 및 미술관의 기능출처 : 김민회 ,1997Ⅲ. 박물관 교육의 필요성박물관을 교육의 장으로 활용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면 교과서 중심 또는 교사중심의 교육이 학습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