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적 접근을 통한 유아교육과정 운영 유아 교수 활동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03 / 2021.12.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학적 접근을 통한 유아교육과정 운영
유아 교수 활동 계획안
목차
서론
본론
1.문학과 유아 교육은 어떤 연관성이 있는 것인가?
2.문학을 중심으로 한 통합적 유아과학교육이란?
3.‘동화책 들어보세요.’을 통한 교육계획
결론
본문내용
서론
문학은 일반적으로 픽션(fiction)과 논픽션(non-fiction)으로 나눌 수 있다. 픽션은 작가가 상상력을 동원하여 하나의 이야기를 지어낸 것을 말하며, 논픽션은 사람이나 사건, 지식, 견해에 관해 사실적으로 서술한 것을 포함하여 과학에서 문학적인 비평에까지 전 범위를 다루는 것이다.
그러나 유아문학은 단순히 픽션과 논픽션으로 넓게 구분할 수 없다. 유아문학은 일반 문학과 동일하게 문학성을 요구하지만 동심과 유아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문학의 형태나 내용, 구성, 주제, 사건의 해결 등이 달라야 한다.
그림책, 그림 이야기책, 전래동요, 개념에 관한 책, 철자 책, 수세기 책, 동물 이야기, 유모어 이야기, 동시, 우화, 신화, 전설, 전래동화, 모험 이야기, 신비한 이야기, 사랑 이야기, 팬터지(fantasy), 과학 이야기, 사회적 인식에 관한 이야기, 전기(biography), 지식에 관한 책, 역사 이야기, 참고서와 편람 등 이상의 분류는 유아문학을 주제(topic)에 따라 분류한 것으로서 그 종류를 세분화시키고 있다. 이와는 달리 Bromley(1991)는 NCTM과 The New York Times에서 추천하는 도서를 민화, 팬터지, 사실적인 이야기, 역사적인 이야기, 전기, 시, 정보책으로 일곱 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