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 책을 읽기에 앞서 경영 학부에 들어 와서 한번 쯤은 읽어 봐야한다는 교수님의 말씀에 이책을 읽게 되었지만 책을 읽고 나서는 정말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내용은 스탠포드 경영 대학의 두 교수가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평균연령이 100세 이상인 36개의 초일류 기업과 이류 기업의 특징을 분석하여 성공 비법을 찾아본 것으로 결론은 초일류 기업에게 특별한 비법은 없으며, ‘초일류 기업은 이러할 것이다’라는 편견이 틀렸음을 지적한 책이다. 많은 각종 자료를 근거로 분석한 초일류 기업의 공통 사항을 보여 주고 있다. 저자들은 초일류 기업을 ‘비전기업’,이류 기업을 ‘비교기업’으로 부른다. 하지만 비교기업도 다른 기업에 비교해볼때 전혀 뒤쳐지지 않는 대기업이라는 점도 명확히 하고 있다.
생각해 볼만한점
1.시간 알려주지 말고 시계를 만들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업 성공은 카리스마적인 리더십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그러나 비전 기업이 명성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뛰어난 조직 때문이었다. 왜냐하면 어떠한 명품이든, 굉장한 서비스든 진부해지기 마련이지만 비전 기업은 그 조직의 능력으로 기존의 제품 라이프 싸이클을 뛰어넘는 변화를 계속해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구절을 읽고 나도 언젠가 비전있는 기업의 C.E.O 가 된다면 시간을 알려주는 대신 시계를 만드는 리더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2.“OR"이 아닌 ”AND"를 추구
자료평가
- 절대 사지마셈!
- peace***
(2005.04.26 17:2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