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난 소감과 ‘전략적 이동’







<본론>- 책의 주요 내용에 대한 나의 생각.

1. 문화•예술에서의 블루오션전략의 적용 가능성

2. 정치에서의 블루오션전략의 적용 가능성.

3. 분석단위로써의 전략적 이동(Strategic Move)

4. 전략 캔버스와 ERRC

5.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마무리하며>- 독후감 전체 요약 및 나의 바램.
본문내용
5.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
저자는 블루오션을 창출해내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수립된 블루오션전략이 아무리 체계화되어 있고 이론적으로 맞는다고 할지라도 조직내 구성원들의 참여와 지지가 없으면 실행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그 전제에 깔려있다. 그 주요 내용으로, 조직 구성원들이 전략적 이동(strategic move) 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그 첫걸음인데, 이를 위해서는 그들에게 최악의 현실을 보여주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최악의 현실은 곧 그들에게 의식구조를 변화시킨다는 요지이다. 나도 이 아이디어에 공감한다. 블루오션전략의 성공에는 구성원들의 역량이 큰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블루오션전략-독후감-
  • 전략가 50인에 선정되었다. 런던 선데이타임즈에서는 유럽 최고의 비즈니스 전략가인 김위찬 교수와 마보안 교수는 경영자들이 전략에 대해 생각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커다란 도전을 제공하고 있다 고 평가했다.보스턴 컨설팅 그룹,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전략 및 국제경영 담당 석좌교수이며, 유럽연합의 자문위원이다.르네 마보안 - 인시아드 전략 및 경영학 교수이고, 세계경제포럼의 특별회원이다. 2. 작품의 줄거리 ․ 감상블루오션 전

  • <블루오션 전략> 독후감
  • 독후감Ⅰ. Intro최근 블루오션 전략이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경영자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하여 이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고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점 및 개척하

  • [조직행위 독후감]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조직행위 관리 독후감 과제블루오션전략- 목차 - Ⅰ. 책의 선택 동기Ⅱ.『블루오션전략』의 핵심 내용Ⅲ. 조직행위 관점에서 바라본 감상Ⅳ. 블루오션 전략에 관한 비판과 나아가야 할 길Ⅰ. 책의 선택 동기신문 기사를 읽다 보면 숱하게 나오는 단어가 바로 ‘블루오션’이라는 것이다. 이 책의 인기는 그 전부터 실감하고 있었으나 무엇 때문에 이리도 열광하는 것일까? 궁금한 점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던 중 올해 초에 기업에서 인턴을

  • [블루오션 전략] 블루오션전략 독후감
  • 블루오션전략 독후감1. 들어가며《블루오션전략》은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경영전략 이론서이다. 이들은 유럽경영대학원(프랑스INSEAD)에서 나란히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2005년 2월 미국에서 출간된 이후 국내 정재계에 '블루오션'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정재계 리더들이 탐독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공무원들과 대기업 임직원들 사이에 화제가 되기도 했다. 블루오션전략

  • [독후감]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 조직 결속력과 블루 오션 전략 - BLUE OCEAN STRATEGY -저자 : 김위찬, 르네 마보안출판사 : 교보문고(2005)- 목 차 -Ⅰ. 블루오션을 선택하게 된 동기 2Ⅱ. 블루오션2.1 블루오션 전략 32.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32.3 블루오션 전략 실행 4Ⅲ. 결론 및 서평 5Ⅳ. 소감 및 비평 6Ⅴ. 관련문헌 8I. 블루오션을 선택하게 된 동기아마 작년 5월쯤 우연히 서점에 갔다가 베스트셀러에 위치하고 있는 파란 책 표지의 “블루오션”을 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