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교육] 창의적 문제중심학습 모형을 적용한 6학년 실과 `1. 간단한 음식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 성격,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 목표와 내용,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와 문제해결력, 창의력, 교사자질
- [교육학과] 초등학교 실과교육과정
-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목표,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내용,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교수학습모형,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평가
-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내용체계,교과서,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교수학습,실습수업모형,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태도평가 분석
-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목적,특성,본질,내용체계,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고려사항,교수학습방법,과제
- 목차
-
Ⅰ. 단원 소개
Ⅱ. 소단원 소개 및 교수-학습 과정안
Ⅲ. 수업 평가 계획
Ⅳ.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단원 소개
․ 선정 학년 및 과목 : 6학년 실과(천재교육)
․ 선정 단원 : 1. 간단한 음식 만들기 _ (1)건강한 먹을거리의 마련, (2)음식 만들기
1. 기존 단원 내용과 재구성 내용 비교
간단한 음식 만들기 (총 12차시)
기존 내용 체계 및 차시
재구성 내용 체계 및 차시
1.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의 마련
(1)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 마련의 중요성
(1차시)
(2)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의 선택
(2~4차시)
(3)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의 조리 및 보관
(5차시)
(1)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 마련의 중요성
(1차시)
(2)건강에 좋은 먹을거리의 선택
(2~3차시)
(3)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의 조리 및 보관
(4차시)
2. 음식 만들기
(1) 밥이나 빵을 이용한 한 그릇 음식
만들기 (6차시)
(2) 음식 만들기 (7~9차시)
(3) 자랑스러운 우리 음식 (10~12차시)
(1) 밥이나 빵을 이용한 한 그릇 음식
만들기 및 실습 (5~7차시)
(2) 자랑스러운 우리 음식 (8~12차시)
기존 단원에서는 중단원 1.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의 마련과 2. 음식 만들기 각각 5차시, 7차시로 음식 만들기에 조금 더 비중을 두고있다. 우리 조는 중단원 1.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의 마련은 중단원 2. 음식 만들기를 학습하기 위한 기초적인 이해 단원이고, 2단원을 진행하면서도 배우는 점이 있다고 생각하여 ‘음식 만들기’ 단원에 조금 더 비중을 두었다. 그 중에서도 소단원 (2) 자랑스러운 우리 음식에 총 12차시 중 5차시를 부여하여 우리 전통 음식과 향토 음식에 대해 이해하고, 외국인의 입맛에 맞게 우리 음식을 변형하여 퓨전 음식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중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게 하였다.
- 참고문헌
-
-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 편(2005),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6학년,
학지사
- 조연순 외(2011), 창의성 교육 : 창의적 문제해결력 계발과 교육방법,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 김영기 외(2012), 초등학교 실과 6 지도서, 천재교육
- 김영기 외(2012), 초등학교 실과 6, 천재교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목적,내용,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수업모형, 실과교과(실과교육,실과학습)외국사례, 실과교과교육 내실화방안
- [초등학교 실과] 교과 수업지도안 5학년 실과 -6. 용돈 아껴 쓰기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초등학교 실과교과][초등학교 실과교육]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 교육중점과 교육실태,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 교양농업교육과 진로교육,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 주생활교육과 전기전자교육, 향후 초등학교 실과교과(실과교육) 제고 과제
- [초등실과 교육내용 분석 및 모의 수업계획] 5학년 7단원.우리생활과 전기 전자, 6학년 5단원.우리 생활과 목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