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택배위치조회 서비스 사업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트렌드의 배경
2. 우리조가 선정한 20대 트렌드
3. 기업선정 배경
4. 어떤기업을 할 것인가?
5. 어떤 서비스? What to do ?
6. 마케팅 전략
7. 기대효과

본문내용
1. 트렌드의 배경

1) 미디어 세상에서 나아가 스마트한 세상

디지털 미디어와 이동형 개인 미디어의 보급에 따라 매체환경은 개인화, 이동성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인터넷, DMB, IPTV와 같은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으로 미디어 이용행태는 세대와 계층, 지역에 따라 큰 차이를 나타낸다. 2009년 시행된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매체이용행태조사에 따르면 뉴미디어의 이용으로 기존 매체(지상파TV, 라디오, 유선방송, 위성방송)를 이용하는 시간이 줄어들었다는 응답이 전체 응답자의 28.8%로 나타나 미디어 대체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향후 디지털 미디어와 이동형 개인 미디어의 보급 속도에 따라 세대간, 계층 간 미디어 이용행태의 차이는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의 진화 속도를 감안할 때 미디어 이용집단은 더욱 다양하게 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미래소비자인 20대는 미디어 이용의 ‘개인화’와 ‘이동성’을 가속화시키는 주류 집단으로 진화할 것이다. 향후 미디어 소비를 주도할 20대의 미디어 소비 행태에 대한 심층 분석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갈수록 격화되는 미디어 시장의 ‘경쟁’강도를 감안할 때 미래 소비 시장에 대한 전망을 위해 매우 중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젊은 세대의 이러한 소비성향은 정보통신 관련 소비지출의 비중을 증가시키기도 했지만, 그 덕분에 가능해진 정보통신 관련 인프라의 구축은 역으로 다시 소비 지출의 증가와 트렌드의 변화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국내업체들이 운영하는 사이버 쇼핑몰 뿐만 아니라 외국의 언어와 상거래 관습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해외의 쇼핑몰에 주문을 대행해주는 업체마저 생겨나고 있으며,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정보의 신속한 유통과 확산은 해외제품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은 직접 해외 쇼핑몰에 접속하여 신상품이나 명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도 하는데 이는 국내시장에서의 소비고급화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론] CJ GLS 와 DHL 기업 비교분석
  • 목 차* 요약본Ⅰ. 연구목적 및 방법ⅰ) 연구목적ⅱ) 연구방법Ⅱ. 기업소개ⅰ) CJ GLS 소개 ⅱ) DHL 소개Ⅲ. CJ GLS 기업분석ⅰ) 사업 분야ⅱ) 핵심역량ⅲ) 강약점 분석Ⅳ. DHL 기업분석ⅰ) 기업 구성ⅱ) 핵심역량ⅲ) 강약점 분석Ⅴ. 결론Ⅵ. 참고문헌그림목차그림1 고객사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6그림2 택배 서비스의 장점.8그림3 CJ GLS 특화된 서비스.

  • 우정사업본부의 SCM 사례 - PostNet과 RFID
  • 실시간으로 정확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하여 업무 처리의 효율화Lesson learned도로명지번 주소 통합 DB 구축- 지번주소와 도로명주소가 함께 사용되더라도 빠르게 우편물을 구분해 배달할 수 있어 도로명주소 정착에도 크게 기여Lesson learnedRFID 도입 초기에 많은 투자비용이 발생공기업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정부의 지원배송기간 단축, 소비자 만족 증대2011년 12월에 신형 RFID를 설치운영향후 계획 및 전망(1) RFID의 인식률 개선 및 가격 인하소

  • DHL 물류관리론 레포트
  •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DHL이 브랜드를 재정비하는 동안에도 고객 여러분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5개 브랜드를 통해 차질 없이 이루어질 것입니다.DHL Express DHL Express는 국제 특급 운송 서비스에 관한 고객님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켜드릴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입니다. DHL은 세계적으로 12,000여 지역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4 ,000개 이상의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DHL Express는 전 DHL Worldwide Express 사업부와 Deutsche Post Euro Express parce

  •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택배물류관리론
  • 사업 본부 물류현황우편물류시스템(PostNet) 구축인터넷, 콜센터, 우체국을 통한 실시간 종적추적정보 조회서비스 제공 고객 휴대폰으로 우체국택배 배달결과 및 배달예정시간 통보알림서비스(SMS) 무료 제공 우편민원, 택배신청, 쇼핑주문 등이 가능한 콜센터 전국 서비스 실시로 One-stop 우편 서비스 지원 전 집배원에 보급된 PDA를 활용한 배달증 작성 및 배달결과 입력작업 시간 단축 등 많은 성과우체국 택배서비스 현황Post-Hub 시스템을 구축서비스

  • [마케팅]대교눈높이 마케팅 전략
  • 서비스로 잠재력 개발을 지원사회에 대한 눈높이 사랑: 존경 받는 기업으로써 건강한 사회 구현에 이바지1011사교육비 시장은 적게라도 증가했지만, 금액적으로 봤을 때 학습지 시장의 폭은 줄어들었음. (수치로 계산해 봤을 때)증가는 하는데 성장세가 둔화됐으면 보통 성숙기에 접어듬.1213경쟁사 중 교원 글로벌화 하고 있음. 가장 견제해야 할 경쟁사 중 하나. 눈높이와 마찬가지로 브랜드 경쟁력은 재능보다는 브랜드 경쟁력이 부족.이 부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