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택배위치조회 서비스 사업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트렌드의 배경
2. 우리조가 선정한 20대 트렌드
3. 기업선정 배경
4. 어떤기업을 할 것인가?
5. 어떤 서비스? What to do ?
6. 마케팅 전략
7. 기대효과
- 본문내용
-
1. 트렌드의 배경
1) 미디어 세상에서 나아가 스마트한 세상
디지털 미디어와 이동형 개인 미디어의 보급에 따라 매체환경은 개인화, 이동성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인터넷, DMB, IPTV와 같은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으로 미디어 이용행태는 세대와 계층, 지역에 따라 큰 차이를 나타낸다. 2009년 시행된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매체이용행태조사에 따르면 뉴미디어의 이용으로 기존 매체(지상파TV, 라디오, 유선방송, 위성방송)를 이용하는 시간이 줄어들었다는 응답이 전체 응답자의 28.8%로 나타나 미디어 대체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향후 디지털 미디어와 이동형 개인 미디어의 보급 속도에 따라 세대간, 계층 간 미디어 이용행태의 차이는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의 진화 속도를 감안할 때 미디어 이용집단은 더욱 다양하게 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미래소비자인 20대는 미디어 이용의 ‘개인화’와 ‘이동성’을 가속화시키는 주류 집단으로 진화할 것이다. 향후 미디어 소비를 주도할 20대의 미디어 소비 행태에 대한 심층 분석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갈수록 격화되는 미디어 시장의 ‘경쟁’강도를 감안할 때 미래 소비 시장에 대한 전망을 위해 매우 중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젊은 세대의 이러한 소비성향은 정보통신 관련 소비지출의 비중을 증가시키기도 했지만, 그 덕분에 가능해진 정보통신 관련 인프라의 구축은 역으로 다시 소비 지출의 증가와 트렌드의 변화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국내업체들이 운영하는 사이버 쇼핑몰 뿐만 아니라 외국의 언어와 상거래 관습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해외의 쇼핑몰에 주문을 대행해주는 업체마저 생겨나고 있으며,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정보의 신속한 유통과 확산은 해외제품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은 직접 해외 쇼핑몰에 접속하여 신상품이나 명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도 하는데 이는 국내시장에서의 소비고급화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