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한유주 `재의 수요일` 작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 작품이 읽기가 힘든가? 그렇다면 왜 그런가?
2. 이 작품 속에서 반복되는 장면, 문장, 표현들을 찾아보자. 그리고 그 반복 때문에 생기는 효과, 혹은 독자의 반응에 대해서 생각해보자.
3. 갑자기 의미 없는 말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4. 말의 소리나 단어의 이미지에서 오는 어떤 느낌이 느껴지는가? 혹은 리듬감이 느껴지는가? 어떤 부분에서? 여러 개를 찾았다면 유형별로 나누어 보자.
5. 이 작품이 언어 혹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쓰는 말에 대한 어떤 새로운 관점들을 제시해 주는지 생각해 보자.
- 본문내용
-
1. 이 작품이 읽기가 힘든가? 그렇다면 왜 그런가?
처음 이 글을 읽다 보면 짧은 문장 속에서 많은 쉼표들로 인해 전환이 순식간에 이루어져 역동적인 리듬감을 느낄게 된다. 그것은 마치 시와 같은 느낌이 들어 읽기 쉬울 거라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허나 글을 계속 읽다 보면 수많은 쉼표들의 결합과 끊임없이 이어지는 진술과 진술에 대한 부정을 함으로 써 상당히 많은 집중력을 요구하고 읽기 또한 쉽지 않다. 더욱이 내용 자체도 많은 것을 함축하고 알려주지 않아 소설을 이해하기가 힘들다. 주인공이 남자인지 여자인지도 모르겠고 주인공과 그와의 관계도 알 수가 없다. 그리고 뜬금없이 등장하는 장면들과 내용들도 마찬가지이다. 전반적인 내용과 언어 자체가 여태껏 읽어왔던 소설과는 너무나 틀려 읽기가 상당히 난해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 만4세 유아 문학 교육 계획안-기분을 말해봐
- 사회복지법제_최근 개정된 사회복지 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1
- 고등학교 2학년 미술교과 한국미술사 수업계획 민화의 특징을 알고 작품 제작하기
- [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미술교육 수업지도안-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 호질 호질박지원 호질비분작 호질주제 호질창작 호질지은이 호질 연암 창작설
- 수업 지도안 셋째 마당 생각하는 생활 말하기․ 듣기 3차시 2 앞뒤 내용을 이어
- 문학활동 모의수업계획안
- [한국사의 이해 ]세계사적 보편성과 한국사의 특수성에 해당하는 사례를 각각 5가지 이상 요약
- 개방형 임용제도 한국의 개방형 임용제도와 미국의 고위공무원 제도의 출현 배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