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 중학교 1학년 새터민 학생 영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Context
II. Lesson Objectives
III. Rationale for material adaptation/supplementation
IV. 순서
- 본문내용
-
I. Context
1. 중학교 1학년 새터민 학생 - 다양한 문화에 노출될 필요가 있는 학습자.
우리학교의 학습자들은 한정된 북한 생활에만 머물러 있었으며, 내국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다양한 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었다.
2. 남한의 중1 학생들의 평균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학습자.
새터민 학생들은 오래전부터 영어를 꾸준히 접해온 남한의 학생들에 비해 접한 기간이 짧다. 따라서 평균적인 남한의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 비해 수준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3. 의사소통 기능의 배양을 통한 실력 향상을 원하는 학습자.
영어를 문법공부, 읽기 위주
로 배우는 방식보다는 실생활에서 쓸 수 있듯이, 의사소통 위주로 흥미롭게 배우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런 방식으로 영어 실력을 높이고자 한다.
4. 협동학습, 모둠학습을 선호.
의사소통을 위주로 하는 것을 선호하며 동시에 자신들 개개인의 수준을 커버해줄 동료와 함께 협동학습 하는 것을 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