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사무엘 베케트의 생애와 작품분석-고도를 기다리며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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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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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사무엘 베케트 작가소개
2.사무엘 베케트의 “몰로이” 첫 불어 소설
I. 베케트의 작품들이 크게 주목을 받는 이유
II. “몰로이” 보여준 베케트의 독특한 표현 기법
3.등장인물
4.줄거리
5.주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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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극작가로서의 자신의 이름보다 〈고도를
기다리며〉라는 연극이 더 유명한 인물이다. 이는 평생 은둔을 즐긴 그의 성향 탓이기도 하지만, 어쩌면 작품으로만 인정받고픈 작가들이 진정 원하는 바일 수도 있다. <고도를 기다리며>는 비평가들 의 눈엔 끝없는 토론의 장이지만, 정작 일반인들 에겐 한번 본 것만으로도 “살아 있는 한 무언가 가 마음 한구석에 단단히 자리 잡게” 되는 선명 한 경험이 된다. 이는 베케트의 모든 작품을 다 아우르는 말일 것이다.
20세기 마지막 모더니스트이자 노벨상 수상자, 그리고 대중이 전위극을 이해하도록 쓴 최초의 극작가, 사무엘 베케트. 아일랜드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난 사무엘 베케트는 언어 구사력이 뛰어나 불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로 작품을 집필했다. 이런 그의 작품들은 20세기 극작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고, 기존의 전통적인 글쓰기 관습을 과감히 버리고 항상 실험적인 자세를 유지하여 언제나 시대를 한발 앞서 나갔다. 그는 ‘부조리극’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당시 부조리극이 등장하면서 전위극을 좀더 폭넓은 대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쓴 최초의 극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고도를 기다리며>는 대중에게 완전한 이해를 받은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대중으로부터 거부당한 것도 아니었다. 베케트는 폭넓은 관객층을 부조리극으로 끌어들였다.
그는 잘 알려진 염세주의자지만 한편 유명한 낙관주의자기도 했다. 자살은 생각도 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그는 인생을 인내했으며 그 터무니없음을 견뎌내는 것을 즐겼다. 그의 주인공들은 어떤 상황에서든 살아남는다. 무너진 인간성이라도 절대 좌절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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