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지능이론과 영재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입
Ⅱ. 지능에 관련한 이론 적인 부분
1. 비네의 지능연구
2. 가드너의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이론
3. 스텐버그의 삼위일체이론(triarchic theory)
Ⅲ. 영재의 개념
1. 영재의 개념
1) 지능 2) 창의성 3) 영재성
Ⅳ.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현 실태와 문제점
Ⅴ.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실 사례
Ⅵ. 개선방안 및 향후 영재교육의 제고 방향
Ⅶ. 영재교육에 있어 교사와 부모의 역할
1. 교사의 역할
2. 부모의 역할
Ⅷ. 결론
Ⅸ. 토론주제
Ⅹ.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지능이론
1. 비네의 지능연구
2. 가드너의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이론
3. 스텐버그의 삼원지능이론(triarchic theory)
영재의 개념
지능
‘높은 지능을 지닌 이’
Terman(1925) : 영재는 IQ 140 이상인 아동
미국교육위원회(1972) : 영재는 IQ 상위 3~5%의 아동을 지칭
창의성
‘탁월한 창의력을 지닌 이’
Renzulli(1978) : 영재는 평균이상의 지적능력과 과제집착력, 높은 창의성을 지닌 아동
창의성, 유연한 사고, 확산적 사고, 독창적 사고, 풍부한 사고력을 지닌 아동
영재성
가치있는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성취를 보이는 이가 지닌 속성
미국 영재교육위원회(1972) : 영재는 일반지능, 특수학문적성,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사고, 지도력, 시각 및 행위 예술, 정신 운동 능력 중 한 분야 이상에서 성취할 잠재성을 나타내는 아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탱탱볼과 페트병을 이용한 놀이 활동
- 공을 이용한 놀이 활동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소도 구활동
- [고전소설] 유충렬전 작품분석
- 초등 미술과 교수학습과정안
- 영유아기 음성언어발달을 순서대로 제시, 설명(음성언어발달단계), 영아기 음성언어 발달을 위한 성인의 역할
- 리더십 - 특성이론 행동이론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