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파인딩 포레스터` 교육심리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영화 감상
▲교육심리학적 분석
1지능 이론 - 사회와 문화의 차이, 백인 VS 흑인
2특수한 학습자 - 영재 학생 ‘자말’
3학습자의 동기 - 교사 ‘포레스터’의 열정과 기대
- 본문내용
-
교육과 관련된 영화를 찾던 중 내 눈에 띈 작품이 하나 있었다. 그것은 ‘파인딩 포레스터 (Finding Forrester)’. 예전부터 좋아하던 배우인 ‘숀 코너리(Sean Connery)’ 가 출연해서였기 때문이었는지 모르겠다.
오프닝 장면에서 한 흑인소년이 나와 음악 없이 랩을 흥얼거린다. 이 장면은 여러 가지로 감독의 의도가 들어 나 있다. 한가지는 분위기인데 주인공인 ‘자말’이 흑인소년이고, 영화의 배경이 흑인들이 모여 사는 ‘할렘’ 이기 때문이다. 다른 하나는 앞으로 전개될 문학적인 이야기들에 대한 암시라고 할 수 있겠다. 랩퍼들을 흔히 거리의 시인이라고 한다. 랩을 통해 감독은 앞으로 문학을 이야기 거리로 삼을 것임을 암시한다.
주인공 ‘자말 월러스’ 그는 학교 성적 C0의 성적을 갖는 평범한 16살 학생이다. 그는 농구를 좋아하며,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는 오늘도 변함 없이 친구들과 농구를 하고 있다. 그곳을 응시하는 한남자가 있었다. 그의 이름은 ‘윌리엄 포레스터’ 그는 자신의 집에서 꿈적하지 않는 사람이다. 그래서 그 남자에 대한 기이한 소문들이 무성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