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교재연구] 2 - 1 단원 `자료와 정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교재분석

1. 금성출판사

1) 책에 서술된 저자의 집필 방향

2) 교재의 구성과 특징
2) 교재의 기준에 따른 평가

3) 교재의 디자인 분석

1. 표지

2. 색상

3. 글씨

4. 삽화

4) 교과서 내용

2. 두산 동아
1) 책에 서술된 저자의 집필 방향

2) 교재 디자인의 분석

1. 표지

2. 글씨체

3. 삽화

3) 교재의 구성과 특징

1. 목차
2. 단계별 구성과 활동
도입
활동
이론
주석
토의
읽을거리
·심화학습

3) 교재의 기준에 따른 평가

4) 교과서 내용 분석

결론

1. 교과서의 전체적인 평가

2. 개정교과서를 통해 논의할 점

본문내용
3) 교재의 디자인 분석

1. 표지

책의 표지는 흰색 바탕에 몇 개의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그림들은 정보시대에 관련된 기호들을 추상적으로 표현하였다. 몇 가지 그림들은 쉽게 이해되는 반면에, 대부분의 그림들은 무엇을 나타내는지 쉽게 이해하기는 어렵다고 판단된다. 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을 봤을 땐, 안정된 구성과 색감을 띠고 있다.

2. 색상

주된 색상은 연한 녹색과 연한 보라색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실습하기 부분은 주황색도 포함되어 있다. 설명과 관련된 부분은 연한 녹색으로 해보기 및 실습 부분에는 연한 녹색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눈에 자극적이지 않은 색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그만큼 색깔의 안정성으로 인하여, 강조의 측면에서는 약한 느낌을 가지고, 강조할 내용에 대해 특별히 색감을 사용하는 시도는 보이지 않는다.




3. 글씨

대부분 명조체로 구성되어있으며, 타이틀은 그래픽체로 구성되어있다. 본문 중에 중요한 내용이나 핵심 키워드는 진하게 표시하여 강조하였다. 만화에서는 손글씨와 그래픽체 혼용. 하지만, 핵심 키워드가 눈에 잘 띄지 않는다. 강조를 색상을 바꾼다거나, 크기를 바꾸어 더 강조했으면 좋겠다.

4. 삽화

한 페이지당 핵심내용에 관련된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림은 사진형식이 아닌 그림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로 내용에 대한 직접적인 내용을 그림을 나타내기 보다는, 핵심 내용에 대한 예시를 그림으로 표현해주고 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방법] ICT 활용 수업
  • 자료나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술• T(Technology): 과학적 지식을 적용한 학문또한 정보통신 기술 활용 교육에서의 정보 기기란 학교 현장에서 교수‧학습 및 행정업무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 및 주변기기, 교단 선진화 기기(실물 화상기, 프로젝터, TV, VTR, 디지털 비디오카메라 등)를 만한다. 이외에도 향후 정보통신기술 발달에 따라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교수‧학습에 활용 가능한 정보기기(PDA, DVD, 웹캠 등)도 이에 포함된다.1-2. ICT 활용교

  • 문제해결 학습모형의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정보화,세계화 속의 우리
  • 문제해결 학습모형의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1. 단원명6. 정보화․세계화 속의 우리 2. 단원의 구조 및 개관21세기의 미래사회는 정보화, 다양화, 세계화로 그 성격이 규정되고 있다. 정보화 사회는 정보의 가치가 극대화되는 사회를 의미하고, 세계화는 세계의 각 지역의 유기체적 상호의존성의 정도가 증대되어 지구 전체가 하나의 사회인 것처럼 인식되는 사회를 의미한다 남상준, 사회과에서의 창의적 사고력 교육, 한국사회과교육연구회, 1996..

  • [수학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설계안
  • 『수학교재연구및지도법』수업설계안목 차Ⅰ. 수업연구의 개요 Ⅱ. 교수에 대한 개관 Ⅲ. 단원에 대한 개관 Ⅳ. 수업설계안 Ⅴ. 참고자료 Ⅰ. 수업연구의 개요♣ 수업연구의 필요성PISA, TIMSS와 같은 국제 학업 성취도 비교 연구 결과에 의하면, 우리나라 학생들은 수학 성취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이 상대적으로 낮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성적 우수학생들의 학습 흥미는 오히려 낮아지는 등 수학에 대한

  • [교육공학] 교수학습매체, 수업매체, 교육매체 개요와 교수학습매체 활용기법, 활용사례
  • 1) 교육내용 선정 (2) 학습자 분석 (3) 학습계획 (4) 목표 진술(5) 교수-학습 방법, 매체, 자료의 선정 (6) 매체와 자료의 활용8. 기타 교수매체 활용 실례9. 출처 및 참고문헌교육매체의 이해와 활용1. 교수매체의 개념 및 필요성컴퓨터공학과 2009069424 김미경일반적으로 교수매체란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간에 서로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체’로써 교육공학-교수공학-교수매체의 개념체계 속에서 교재・교구를 정의 내린다면 교구란 교수

  • [교과교육론] TAI를 이용한 수학교수방법
  • 교재 및 단원명 1.교재 : 중학교 수학 7-나(2001년, 이준열 외 4인, (주)도서출판 디딤돌) 2.단원명 대단원 : Ⅰ통계 중단원 : 1.도수분포표와 그래프 소단원 : 1.도수분포표 2.히스토그램과 막대그래프 3. 대상 : 중학교 1학년 Ⅱ. 대단원 연구 1. 단원의 이론적 배경 1)통계학 통계학이란 자료에 근거를 둔 추론을 다루는 하나의 과학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통계학은 불확실한 사실에 대해 귀납적 추론에 의하여 결론이나 일반성을 이끌어 내는데 필요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