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재 연구 및 지도법] 수업설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수업연구의 개요
Ⅱ. 교수에 대한 개관
Ⅲ. 단원에 대한 개관
Ⅳ. 수업설계안
Ⅴ.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단원의 실질적 필요성
가. 자료를 분류하고 정리하는 데에서부터 사회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데에 이르기까지 생활 속에서 통계는 사회 곳곳에서 밀접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컴퓨터 공학의 발달과 더불어 그 효용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통계에 대한 기초 지식의 습득은 학생들의 삶 전체를 통하여 실제 생활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사고방법을 제공한다.
나.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인터넷을 비롯한 각종 매체를 통해 쏟아지는 자료와 정보를 보다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통계는 이러한 자료처리 능력뿐만 아니라 통계적 추론 능력을 신장시키고, 여러 가지 확률 통계적 사회 현상 및 자연 현상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게 한다.
다. 통계는 어떤 집단이 가지고 있는 양이나 속성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기술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개개의 국한된 자료뿐만 아니라 전체 자료의 특성과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전체를 볼 수 있는 수학적 안목을 기대할 수 있다.
라. 목적에 적합하도록 자료를 정리하고, 정리된 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표현 방법(표, 그래프 등)을 고민하여 선택하는 과정을 통해 체계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기대할 수 있다.
♣ 단원 개관
1. 대단원 구성 및 목표
가. 자료를 정리하여 알기 쉽게 나타내는 방법으로 도수분포표를 활용할 수 있다.
나. 도수분포표로 히스토그램과 도수분포 다각형을 그릴 수 있다.
다. 자료의 분포상태를 알아보는 방법으로 상대도수와 누적도수를 이해하고 그 분포를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다.
2. 단원의 지도목표
1) 도수분포표 : 수집한 자료를 정리하여 표와 그래프로 나타내고, 이를 읽어서 자료의 여러 가지 내용을 알 수 있게 한다.
2) 히스토그램 : 도수분포표를 보고 히스토그램을 그릴 줄 알고, 히스토그램을 보고 자료의 분포를 알 수 있게 한다.
- 참고문헌
-
교수방법론│학지사│이성호 著│1999년 초판 인쇄
(수업설계를 위한) 학습심리학│교육과학사│Marcy Driscoll 著│양용칠 역│2002년 2판 1쇄
위대한 수학자들│야노 겐타로 著│전파과학사
이야기 수학사│이태규 著│자연출판사
수학 │최용준 외 5인│천재교육│2008.6.16 초판 교육과학기술부 검정│p.160 - 166
수학익힘책 │최용준 외 5인│천재교육│2008.6.16 초판 교육과학기술부 검정│p.154 - 16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문법교육론-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을 정리한 후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3개 이상 선정하여 그 이유를 2개 이상 기술하십시오.
- 아동복지론-아동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전문기관을 찾아보고, 해당 기관의 기능과 우리나라 아동복지에 기여하는 점을 서술하시오
- 노인복지론_노년기 사회관계망의 변화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만 5세 역할놀이, 시장놀이 활동 계획안
- 사회복지조사론_자신의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연구 또는 조사를 한다고 가정한 후 다음과 같은 구성을 가지고 연구계획서를 작성할 것
- 사회복지행정론_우리나라 사회복지서비스전달체계의 유형과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제기되는 이슈들을 중심으로 문제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
- [배론 최신A+] 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에 대해 학습 대상...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 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종류가 다른 한국어 교재 2종을 선정하여 각 교재의 단원 구성을 요약 및 정리한 후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보세요.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결론에서 제시해 보십시오.[부연설명]
-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탱탱볼과 페트병을 이용한 놀이 활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