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과 수업전달체제에 대한 태도학습동기 학생들에게 스텝에어로빅스가 무엇인지 질문한다. 그 후, 스텝에어로빅스동작의 다양한 동영상을 보여주고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유도한다. 이 때, 각 단계별 기본동작부터 응용된 동작, 안무동작까지 보여주면서 수업동안 기본부터 차근차근 배워 갈 것이라고 말해준다. a.수업목표가 얼마나 학습자 개인의 목적과 부합하는가(Relevance) 체육 시간을 제외하고 거의 학습에 매진하는 학생들은 쉽게 운동
2017학년도 신규교사를 위한 멘토링 장학 수업지도안체육과 교수․학습과정안- 표적/투기 도전활동 (피구) -wrap header 일 시2017년 6월 23일 (금) 6교시지도교사이 형 주대상학급2학년 1반 (남 16명, 여 11명)장 소 체 육 관단 원 명Ⅱ. 도전 활동 - 3. 표적/투기 도전Ⅰ. 체육과 교육과정1. 체육과 교육과정의 추구하는 인간상 12. 체육과 교육과정의 목표 13. 체육과에서 지향하는 다섯 가지 신체 활동 가치 영역 14. 체육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 2Ⅱ.
수업운 동 장315:25 ~ 15:3510분휴 식도 서 관415:35 ~ 16:2045분협 의 회도 서 관목 차Ⅰ. 체육과 교수․학습지도의 기본방향 1Ⅱ. 체육과 교수․학습지도의 기본목표 1Ⅲ. 체육과 교육과정의 구성체계 2Ⅳ. 체육과 수업 연구의 실제 31. 단 원 32. 단원설정 이유 33. 지도 목표 54. 단원의 구성 55. 지도상의 유의점 66. 단원학습 지도계획 67. 학생 실태 및 지도방침 78. 평가계획 99. 본시 교수․학습과정안 10부 록1. 소집단 협동학습 112. Tinikling 수
2010 심화대표 수업 과정안( 체육 )과 교수-학습 과정안관련 이론 및 수업 모형 탐색Ⅰ이해 중심 게임 모형의 이해1) 이해 중심 게임 모형의 개념‘이해 중심 게임 수업’은 ‘게임 중심 게임 수업’ 또는 ‘전술 중심 게임 수업’이라는 명칭으로도 불리는 지도 방법으로, 단위 운동 기술보다는 전술과 실제 게임을 보다 강조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배우는 종목의 특성을 보다 잘 체험하고,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방법은 어떤 단원을 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