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교육] 직접교수 협동 학습 모형을 이용한 `콩 주머니를 이용하여 제기차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업 모형 ············································ 1
1) 직접교수 학습 모형
2) 협동학습 모형
3) 본 시 수업과 학습 모형과의 관계
2. 기본·응용 동작 ······································ 5
1) 제기차기의 효과
2) 기본 동작
(1) 맨제기차기
(2) 양발차기 (어지자지, 양발지기)
(3) 종드리기
3) 응용 동작
(1) 개칙구 (헐랭이, 들지기)
(2) 키지기
(3) 가면서 차기
(4) 머리에 얹기
(5) 가슴에 얹기
(6) 물지기
3. 수업 중 활동 ········································ 9
활동 1) 매달린 콩 주머니 차기
활동 2) 여럿이 제기차기
활동 3) 제기 이어달리기
활동 4) 구역 지키기
4. 수업 지도안 ········································· 12
- 본문내용
-
1) 직접교수 학습 모형
(1) 개념
행동주의 심리학자인 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이론에서 파생된 것으로 직접교수의 이론적인 근거는 교사가 학생에게 바람직한 운동 수행 결과에 대한 명확한 모습 또는 모형을 제공하기 위해 일련의 수업 진행에 대한 명백한 계획을 가지고 높은 비율의 긍정적, 교정적 피드백을 수반하면서 학생 참여 수준을 높이는 교사위주의 학습 활동이다.
직접교수모형(direct instruction model)은 경험적으로 도출되긴 했지만, 행동주의이론(behavioral theory), 특히 훈련심리학자와 행동주의 심리학자들의 아이디어에 뿌리를 두고 있다(Joyce, Weil & Showers, 1992). 훈련심리학자들은 분명한 목표, 위계적으로 제시되는 세분화된 과제, 충분한 연습기회 등은 완전한 학습(완전학습과 맥락을 같이함)과 다른 과제로의 전이를 가능하게 하므로 이를 위하여 학습상황을 계열화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행동주의 심리학자들은 시각적 시범, 강화, 피드백, 및 점진적 접근(approximation) 등을 주장하며 강화에 의한 수행 모델(modeling with reinforced guided performance)을 강조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