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교수-학습과정안 [단원 선정 근거, 지도목표, 단원의 구성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체육과 교수-학습과정안
1) 단원명 : 농구(Basket Ball)
2) 단원 선정의 근거
① 교재설정의 측면 : 농구는 활발한 대근 활동이 요구되는 전신 운동으로, 근력, 근 지구력, 민첩성, 유연성, 조정력 등의 체력 요소를 골고루 향상시킨다. 그리고 운동 활동 내용의 유희성과 흥미성으로 인하여 즐거움과 자기 표현의 기회를 주게 된다. 선의의 경쟁 과정을 통하여 성취감, 만족감, 희열감 등의 심리적 효과를 체험할 수 있게 하여 자발적으로 운동에 참여하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② 학생의 측면 : 운동 기능의 숙달과 경기 규칙 방법을 이해하고 경기에 임하도록 하며, 단체 경기의 특성을 익혀 타인과 협력하는 태도를 육성한다.
③ 사회적 측면 : 농구는 일정한 규칙을 지닌 단체 운동이기 때문에, 사회 생활에서 준비성, 협동심, 책임감, 희생 정신 등의 바람적인 사회적 태도를 기르는데 효과적이다.
④ 지도의 측면 : 신체적 조건과 능력, 취미와 소질이 각기 다른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운동에 대한 학습의 경험을 주고, 그 중 한 종목이라도 경기 수행 능력 성취를 통하여 여가를 선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지도목표
① 인지적 목표
농구는 기본 기능과 응용기능의 종류를 알고, 농구는 전술을 이해한다.
농구는 경기장의 시설과 규칙을 알고, 농구 경기의 규칙과 경기방법을 이해한다.
농구는 경기의 기술적인 역학적 원리를 이해한다.
② 심동적 목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내용체계, 교과서제작,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방법,수업모형,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수업분석,내실화방안
  • 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체계Ⅴ.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과서제작1. 과학 교과서 개발 방향2. 과학 교과서 구성 체재1) 편찬 체제2) 단원 구성3) 사진, 삽화3.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와 삽화Ⅵ.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업방법Ⅶ.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업모형1. 발견 수업 모형2. 가설 검증 수업 모형3. 순환 학습 모형4. STS 학습 모형Ⅷ. 초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수업분석1. 교수․학습 과정안2. 수업 관찰 결

  • [실과교육] 실과 6학년 『 3. 간단한 음식 만들기』
  • 지도에 유의한다. 6. 치밀한 사전 계획으로 실습 시간에 차질이 없게 한다. 7. 밥과 빵은 다른 식품과 함께 먹으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품임을 인식시킨다. 8. 밥과 빵에 관련된 식사 문화와 예절을 익혀 실생활에 활용하도록 한다. Ⅱ 해당 단원 개관에 근거한 분석 및 재구성 방안1. 해당 단원 선택 활동(조리 내용) 분석 제7차 교육과정의 실과 교과의 목표는 개인과 가정, 산업 생활의 이해와 적응에 필요한 지식 습득을 최대 한 달성

  • [초등실과교육] 주제 중심 수업모형 계획
  • 학습의 운영방안4. 주제 중심 수업모형의 교육과정 구성Ⅱ. 수업 방법 소개 및 주제 선정 이유 31. 수업 방법 2. 주제 선정 이유 3. 주제망 작성 ‘크리스마스’ 4. 단원 문제점 분석 Ⅲ. 학습자 분석 5Ⅳ. 수업 내용 소개 61. 관련 교과명 2. 학습 목표 3. 전체 수업의 흐름 4. 수업 내용의 위계성 및 통합성 5. 교수 학습 자료활용 방안 및 교실환경 Ⅴ. 전체평가계획 8Ⅵ. 차시별 지도계획 1. 1교시 수학 82. 2~2교시 실과 173. 4교시 미술 264. 5교시 국어

  • 복식수업 평가
  • 선정 학년 및 선정 이유 322. 복식수업 단원 통합표 323. 복식수업 교육과정의 재구성 324. 복식수업 지도안 37Ⅴ. 참고문헌Ⅰ.복식수업의 이해1. 정의 교육법시행령 제60조(1997: 66)에는 “학교의 학급은 동학년 동학급의 학생으로서 편성하여야 한다. 단, 초등학교ㆍ공민학교에 있어서는 몇 개 학년 또는 전 학년의 학생을 1학급으

  • 통합교육과정 레포트
  • 단원의 설계는 제이콥스 등의 통합모델 이론에 근거한 단원의 구성이기 보다는 교사 재량으로 통합단원을 설계하고 실천한 연구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필요성에 비추어 외국의 초등학교 및 중등학교의 통합단원 설계의 이론적 근거와 구현모델로 제시되어 활용되고 있는 제이콥스(Jacobs, 1989)의 통합모델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통합단원을 구성하고 적용하여 제이콥스가 제시하고 있는 통합단원의 설계 모형이 우리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