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영상평가,줄넘기,좌전굴측정,수영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체육과 표현활동,테니스, 체육과 약물오남용예방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체육과 영상평가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내용
3. 적용

Ⅱ. 체육과 줄넘기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기본 방향
4. 자료의 내용
1) 주 자료
2) 보조 자료
5. 자료의 효과
1) 교사 측면에서
2) 학생 측면에서

Ⅲ. 체육과 좌전굴(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측정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성
4. 자료의 효과
1) 흥미유발
2) 교사 업무경감
3) 측정 과정의 간소화
4) 교육의 질 향상

Ⅳ. 체육과 수영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내용
1) 지상활동 중심의 수영학습 도움자료를 개발한다
2) 지상활동 중심의 수영학습 도움자료를 적용한다
3. 효과

Ⅴ. 체육과 표현활동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내용
4. 효과
1) 체육 교육과정 이행 면에서
2) 교사의 학습 지도 면에서
3) 아동의 학습 활동 면에서

Ⅵ. 체육과 테니스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구상
4. 효과

Ⅶ. 체육과 약물오남용예방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4.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체육과 영상평가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체육교과에서는 어성선의 연구에서 체육이론 수업에 있어서 멀티미디어 수업이 전통적인 수업방법보다 학업성취도가 높게 나타났다고 보고하였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서는 학습자의 특성과 매체의 조화가 교수-학습의 목표를 얼마나 성취할 수 있는지 신중한 검토 뒤에 이루어져야 하며, 멀티미디어 학습이 늘 긍정적인 효과만을 낳지 않는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따라서 교수-학습 내용과 목표에 부합할 수 있는 적절한 매체를 선택할 때는 교사가 신중히 판단하고 결정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와 같이 멀티미디어의 활용에 관한 연구들의 공통점은 교수-학습의 진행과정에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평가영역에 대한 멀티미디어 활용은 그다지 많지가 않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평가의 한 방법으로 web상에서 평가를 구현해내는 시도가 여러 연구에서 있었으나, 교육현장에 정책적으로 적용된 사례는 아직 없다. 즉, web상에서 평가하고 그 성적을 실제 학생들에게 반영하기에는 많은 예산과 기술력이 필요하다. 또 하나의 단점은 web상에서의 평가는 통제하기 힘든 평가환경이라는 것이다. 다만 ICT활용교육 또는 진단평가나 형성평가로서 web을 활용한다면 의미가 있으나, 총괄평가로서 성적에 반영되는 평가는 평가의 주체를 명확히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평가는 영상을 통한 평가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다. 즉, 인지영역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지금까지는 글을 보고 평가하는 지필검사 방식이 주된 것이었다면, 영상을 보고 평가하는 방법을 새롭게 제안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강신 외(1999) : 신나는 수영교실, 서울 : 홍경출판사
국민 생활체육 협의회(1993) : 생활체육과 운동처방, 서울 : 중도출판사
면목사회복지관(1995) : 청소년 약물남용 상담 매뉴얼
박순이(1997) : 초등학교 리듬 및 표현운동 학습지도에 관한 분석, 한국초등무용학회지 제 2권
손형구외 3인(2000) : 줄넘기운동, 서울 : 도서출판 보성
원영신(1988) : 창조적 움직임 교육의 실제, 서울: 금광
주원홍(1997) : 테니스 핵심 테크닉, 테니스 코리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제7차 교육과정 자료 26특별활동 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2000교 육 부머 리 말새 천년의 시대가 열렸습니다. 제7차 교육과정은 21세기의 새로운 시대에 전개될 교육의 기본 설계도라는 점에서 보다 특별한 의미와 역사성을 갖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7차 교육과정의 편제는 교과, 재량활동, 특별활동의 3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특별활동 교육과정은 새로운 교육환경의 변화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과

  • [학교보건간호학] 학교진단
  • 측정되었다. 이 역시 흐린 날 조명을 측정한 것이 아니므로 자료로써 적절하지 못하다.- 본관과 과학관의 복도 소음은 수업이 없는 시간에 복도 소음을 측정한 것으로 기준치인 55dB 보다 약간 높은 정도인 58.5dB과 55.9dB로 측정되었다. 보통 회화가 50~60dB 정도인데 반해, 학교가 대로변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음 정도가 심하지 않아 의사소통에 지장을 주거나 교육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예체능관의 복도 소음

  • 지역사회 요구도 조사-내부역량분석, 지역사회 문제 분석 모형(SWOT)
  •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업재해예방 활동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화성시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현재 지역 내 제조업 1만3000여개소와 서비스업 1만3000여개소 등 약 3만여개의 사업장이 운영되고 있는 실정이므로 화성시는 중소기업 클린사업장 조성, 안전보건 기술지도는 물론 교육과 장비 지원을 통해 화성지역의 화재폭발 위험업종, 재해다발 10대 업종사업장을 비롯해 산업재해 발생 우려가 높은 사업장에 집중 지원한다. 특히 50인 미만

  • 생활과 건강, 건강 생활양식, 중년여성
  • 표현활동으로 보려는 견해. 다섯째, 일과 중에 개인이 느낄 수 있는 가치 있는 활동으로 보려는 견해(오치선, 권두승, 1991년) 이처럼 여가에 대한 어원상의 개념과학자들의 다양한 정의들을 종합해서 여기서 여가란 단순한 오락이나 소비가 아닌 자기 자신을 위한 자발적이고 필요성에 의해 활동할 수 있는 자유시간이라 정의할 수 있다. 3) 영양관리 -영양교육을 통한 식이요법 비만을 관리하는 방법에는 식이요법, 운동요법, 행동수정요법, 수술 및 약

  • 에어로빅의 종류와 효과
  • 논문, 2000.• 유하정, 에어로빅 운동이 신체구성과 심폐기능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0.• 최미진, 에어로빅 운동이 중년여성의 신체구성, 체력 및 심폐기능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6.• 최정아, 에어로빅댄스가 여성의 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논문, 2007.• 최현정 외. 여대생 1일 보행수, 활동계수, 신체 구성, 휴식 대사량 및 에너지소비량의 평가. 대한영양사협회 학술지. 200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