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평생학습도시의 쟁점 & 지향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
2.평생교육도시
3.쟁 점
본문내용
공통적 특징
1. 일정한 지리적 영역을 가지고 있다.
2. 평생학습도시들은 지역사회 내 기관, 타 학습도시와 네트워크를 형성
3. 궁극적으로 지역사회 주민의 삶의 질 제고와 학습공동체 형성을 통한 사회통합을 목적


시대적․사회적․지역적 맥락과 그에 따른 평생학습도시의 기능 및 목적을 토대로 2가지로 분류


경제발전 중심형


지역의 경제적 발전을 궁극적 목표로 하며, 학습을 경제적 발전을 위한 자원들의 매개체로 보는 관점


시민사회 중심형

지역사회의 공동체 함양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며 학습을 지역사회의 공동체 형성을 위한 매개체로 보는 관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개혁]교육개혁의 원칙,필요성,현실, 교육개혁의 주요내용,추진방법,공고화과제, 교육개혁의 시사점,평가 분석
  • 교육개혁의 주요내용1. 인적자원개발 관점에서 교육법제의 성격을 다음과 같이 전환한다2. 이상의 인적자원개발 관점을 교육기본법과 초․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 평생교육법제에 반영하고, 이에 따라 교육행정조직법규를 전면 정비한다Ⅵ. 교육개혁의 추진방법1. 교육부 및 교육청2. 학교 및 학부모3. 교육개혁위원회Ⅶ. 교육개혁의 공고화 과제Ⅷ. 교육개혁의 시사점Ⅸ. 교육개혁의 평가1. 교육개혁안1)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 기반 구

  • [입시위주교육]입시위주교육의 의미,실태, 입시위주교육과 학벌,학교간경쟁, 입시위주교육의 학교교육병리,폐해,제언 분석
  • 학습과 교육과정의 적합성에 중점을 두어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학습하는 형태를 취한다. 자유 학교가 그 교육의 원리로 내걸고 있는 원칙의 하나는 명령과 지도 대신 대화를 통한 학습이다. 학교는 학생이 대화를 통해 적극적으로 학교교육에 참여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교육으로 보는 것이다.현재 우리나라 입시제도는 해마다 많은 비판을 받고, 해마다 바뀌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문제점들이 남아있다. 특히 대학입시 제도는 한 인간의 평생을 좌

  • [교육정책]교육정책의 정의,목표,형태, 교육정책의 기능,결정과정,신자유주의교육정책, 교육정책의 쟁점,영국사례,과제 분석
  • 교육 노동의 유연화 논쟁Ⅷ. 교육정책의 쟁점1. 교육인사시스템의 개혁2. 학교중심의 교육지원 시스템 구축3. 교육구성원의 참여4. 대학운영의 투명성 확보5. 공교육 내실화로 학교교육 신뢰회복6.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교육복지 확대7. 교원의 전문성 및 사기진작8. 사교육비 경감9. 대학교육의 기능적 분화와 수월성 향상 10. 지역발전 중심체로 지방대학 육성11. 산업분야별 전문인력 양성12.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13. 인적자원의 효율성 관리

  • [평생교육][평생학습]평생교육(평생학습)프로그램의 정의,조건,조망, 평생교육(평생학습)프로그램의 구성요소,유의사항,평가 분석
  • 교육 등으로 구분하여 부르는 일은 비록 어떤 점에서 유용할지 몰라도 교육과 학습현상 전반의 연결망을 통합적으로 이해하는 데에는 다소 장애가 되는 인식 방법이다. 생태학적 사고에 있어서 결코 부분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상기할 때, 우리는 이러한 자의적 선긋기가 시스템의 전체 연결망을 단절시키고, 결국 부분으로 환원된 각각의 교육 영역간의 유기적 관계를 이해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평생교육

  • [학교사회사업론] 대안학교
  • 대 안 학 교 교 과 목 : 학교사회사업론담당교수 : 학 과 : 발 표 자 : 조 원 : 목 차Ⅰ. 서론Ⅱ. 우리나라 대안학교의 성격1. 대안학교의 개념2. 대안학교의 특성3. 대안학교의 유형4. 우리나라 대안학교와 관련된 교육법5. 서울시 교육청 ‘도시형 대안학교’6. 대안학교 현황Ⅲ. 대안학교의 사례1. 국내사례 - 치유적 대안학교 ‘별’2. 국외사례Ⅳ. 대안학교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 제도적 쟁점2. 앞으로의 발전 방향Ⅴ. 결론*** 참고문헌-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