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지오다노의 STP, 4P, SWOT 분석-베이직하우스와의 비교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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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GIORDANO?
현황
Brand Concept
STP
4P MIX
SWOT
Product
결론

경쟁브랜드 BASIC HOUSE?
현황
Brand Concept
4P MIX
SWOT



본문내용
지오다노명은 피자가게 이름에서 유래 ?

지오다노는 본래 홍콩에 본사를 둔 의류관련 월드브랜드 회사였다.
창업주 지미 라이씨가 1990년대 초 우연히 미국 출장길에 피자가게 이름이였던 지오다노를 보고 돌아와 이를 브랜드로 사용하기로 하고 홍콩 지오다노를 설립했다.
이후 지오다노코리아 등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10여개 지오다노가 설립되었다. 현재 홍콩을 비롯 대만, 싱가포를, 중국, 말레시아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 지오다노가 설립되어 있다. 지오다노의 판매중심은 아시아권에 집중되었고 화교상권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크게 늘고 있다.

지오다노 코리아의 탄생

1994년 지오다노 코리아가 국내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였다.
1994년 5월 일신 방직 계열사인 일신창업투자가 지오다노 인터내셔널과 50%씩 공동 출자하여 자본금 50억원으로 국내 법인을 세웠다.
첫해 매출액은 20억원에 그쳤지만 1999년 지오다노는 단일 의류브랜드로는 국내 처음으로 135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기본 컨셉은 베이직&심플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 이지캐주얼 브랜드
회사의 4가지 기업철학
즉, 퀄리티, 서비스, 스피드, 심플리시티에
근거한 고객지향적인 운영 시스템
고 퀄리티를 지향하며 합리적인 가격대
Human touch를 원칙으로 좋은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에 노력




상점명 :[GIORDANO]동성로점
조사일시 : 2011.04.06 pm 4:00~4:00) 서지영, 김명화
2011.04.06 pm 8:00~9:00) 이유진
매장위치 : 대구시 중구 동성로 2가 48-14가
매장규모 : 10평 내외
영업시간 : am 10:30 ~ pm 10:00
직원수 : 매니저 1명, 직원 4명
고객 연령층 : 10대~2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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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06.08 00:2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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