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지오다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사례연구에 대해서 수업시간에 발표한 자료입니다.
지오다노에 대한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론

1. 연구배경과 목적
2. 기업 개요
3. 매장 현황

본론

1. 시장분석
2. 경쟁분석
3. STP분석(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전략, 포지셔닝 전략)
4. 마케팅전략
5. 성공 요인 분석
6. SWOT분석
7. 4P분석

결론

지오다노의 문제점과 해결책


본문내용
1994년,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스피드 (Speed), 단순화(Simplicity)라는 4가지 기업철학 으로 첫 선을 보인 지오다노는 국내 의류업계의 신화를 거듭 탄생시키며 Young Casual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티셔츠.바지만 1천만장을 팔아 단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매출 2천억원을 넘어선 '지오다노' 가 의류 업계에 화제다. 마치 음료수를 팔듯 티셔츠와 바지를 팔았다는 얘기다.
지오다노는 지난 10월 롯데백화점 잠실점 10평 짜리 매장에서 하루 5천8백만원 어치를 팔아 백화점 의류매장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1980년대 이랜드가 캐주얼 시장을 석권했고, 90년대 중반 닉스가 고가 청바지로 돌풍을 일으켰다면 2000년대는 지오다노가 장악한 셈이다. 과연 고가 메이저 브랜드가 석권하고 있는 의류시장을 지오다노가 장악할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 그리고 지오다노가 추구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은 무엇인가를 알아야 이러한 눈부신 성장의 배경을 알수가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PA 의류 유니클로의 성공요인과 전략
  • 강하기 때문에 시장의 세분화와 마케팅에 대해 더 신경을 쓴다면 지금보다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www.uniqlo.co.krwww.samsungdesign.netwww.apparelnews.co.krwww.fashionchannel.co.krwww.fastretailing.comwww.kaia.or.krwww.qrsc.or.krwww.hankyung.comwww.economy.hankooki.comwww.munhwa.com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 [경영전략] 자라(ZARA)의 마케팅과 전략
  • 성공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경쟁이 치열한 세계 패션의류시장에서 단기간 내에 급속도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ZARA의 사례는 우리의 패션의류 산업의 브랜드화, 국제화 및 세계화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다. 따라서 국내에서는 유통 형태보다는 소비자가 ZARA에 열광하는 다른 이유에 대해 주목해야 할 것이다. 수많은 패션 잡지와 활발한 스타 마케팅에 의해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쉬한 테이스트를 갖게 된 국내의 일반적인 소비자들에게 빠

  • [마케팅] 지오다노(GIORDANO)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지오다노 제품은 글로벌 소싱을 통해 고품질을 유지한다. 데님 라인의 경우 원단은 일본에서, 봉제는 홍콩에서, 그리고 디자인은 국내에서 전담토록 하여 글로벌 아웃소싱을 통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지오다노의 성공에 힘입어 아동용으로 2000년 9월에 런칭된 지오다노 주니어의 기본 컨셉은 “Fun,Energy, Simple, Freedom”이다. 아동들의 자연 친화적 요소를 담고 있어서 기본 베이직 아이템과 데님라인이 제품의 중심을 이룬다. 제품전략마케팅

  • [마케팅사례]기업별 마케팅 사례분석
  • 성공 사례-지오다노 (국내 브랜드 중 가장 SPA 와 가까운 형태) 지금까지 국내에서 SPA 형태의 시스템을 도입 성공한 케이스로는 지오다노를 꼽을 수 있 다. 국내 실정에 접근된 유통으로 폭발적인 매출을 일으켰다. 작년에 판매율 95%에 8주치의 재고로 성공적인 마무리를 했다. 그동안 성공적인 평가를 받아왔던 중저가 브랜드들이 결국 재고에 치어 몰락한 경우와 달리 지오다노는 신화를 창조하면서 올해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새로운 진라

  • [패션마케팅] 의류 `A6` 마케팅전략
  • 마케팅을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하여 나름의 색깔 찾기를 통해 장기전을 준비중이다.▶그 외의 마케팅 성공 브랜드 A6와 BNX 모두 스타 마케팅 전략을 직접적으로 하고 있지는 않다. 그렇지만 실제로 스타를 부각시키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가운데 호황을 누리는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FRJ이다. 경쟁 브랜드라고 하기에는 가격대에서의 차이가 두드러지지만 FRJ의 경우 Easy Casual Zone이면서도 지오다노나 TBJ등 여타 브랜드와는 다르게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