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마케팅] 패션스포츠웨어 시장 공략을 위한 `푸마 PUMA`의 마케팅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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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포츠 시장의 현황
Life style
스포츠 시장 연령별 구성비
소비 pattern trend

2. 보완점
2011 F/W Supplement Point
Display


3. 제안서
2011 F/W Suggestion
Special Line Launching
Summary
본문내용
차별적 마케팅
- 두 개 이상의 세분시장을 주고객시장으로 선정하여 각각에 대하여 최적의 마케팅믹스를 별도로 제공하려는 전략
- 각 세분시장에서 우월한 시장지위를 확보함으로써 비차별 마케팅의 경우보다 많은 전체 매출액을 달성하려는 전략

집중적 마케팅
스포츠 기업은 간혹 하나의 세분시장만을 주고객시장으로 선정하여 그 세분시장에서 유리한 시장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마케팅노력을 집중.
특정한 세분시장의 잠재고객들이 원하는 욕구나 필요에 맞게 구매행동 특성에 정통하고 독보적인 명성을 갖도록 허용함으로써 시장지위를 높여줄 수 있으며, 더욱이 생산, 유통, 촉진의 전 단계로 많은 운용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Social commerce /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스마트폰이 굉장한 속도로 확산되는 타이밍에 들어온 외산 SNS 서비스들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인 SNS 마케팅
브랜드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서비스 시작
웹마케팅팀을 신설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자신의 몸에 피팅을 해볼 수 있는 증강현실과 퓨마의 브랜드의 특성을 살려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로 전달

jumper
보온 및 방수 등 기능이 뛰어난 아웃도어 의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데, 보다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아웃도어 스타일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도 있을 것이다. 이를 해결해 주기위해 이번 시즌에는 슬림하고 시크한 다운점퍼 스타일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시즌 다운점퍼는 여성스러움과 세련미를 부각할 수 있도록 디테일을 강화하고 슬림한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겨울 트렌드에 맞추어 다소 톤 다운된 컬러와 고급스러움을 강조하여 다른 의상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을 내놓을 예정이다. 색상은 초콜릿 브라운, 프리즘 바이올렛, 카키, 다크 셰도우, 에나멜 블루, 네이비, 블랙 정도의 칼라로 구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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