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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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아디다스를 비롯한 스포츠브랜드시장과 현재의 시장분석을 통하여 아디다스의 문제점을 지적해보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을 살펴봤습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하며,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경영현황 및 시장여건분석
  2.1.1 자사분석
  2.1.2 경쟁사분석
  2.1.3. 현재시장분석
   2.1.3.1. 고급소비추구 (재우씨초안자료)
   2.1.3.2. 중장년층의 소비행태
   2.1.3.3 각종 분야의 디자이너브랜드의 각광

 2.2. 위기극복방안

 2.3. 전략적 위기대응을 위한 브랜드 확장 제안
  2.3.1. 아디다스에 새로운 브랜드 런칭이 필요한 것을 제안
  2.3.2. 앙드다스의 출시제안
   2.3.2.1. 앙드레김과의 제휴 선정 - 왜 앙드레김인가?
   2.3.2.2. 앙드다스의 SWOT분석
   2.3.2.3. 앙드다스의 STP 구성과 4P

3. 결론
본문내용
한편 기업이 디자이너와 일괄적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계약을 체결했다고 하여 해당 브랜드의 디자인에 무관심해서는 안된다. 디자이너가 추구하는 디자인을 항상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디자인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도록 기업 내부 디자인 팀과의 상호 정보 공유 시스템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또한 디자이너 브랜드의 출시가 일시적인 사은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수익 배분,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된 계약관계를 명확히 하여 상호 Win-win할 수 있는 파트너십 관계가 유지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2.2. 위기극복방안

아디다스는 위기타계를 위하여 2000년 이래 신규로 영입한 디자이너들과 협력해왔다.
현재 아디다스는 스포츠 퍼포먼스, 스포츠 헤리티지, 스포츠 스타일의 세가지 분류로 나누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디다스의 주력상품은 퍼포먼스 계열이지만 Yohji Yamamoto와 결합한 스타일 계열이 상당한 패션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야마모토는 자사의 디자인과 결합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스포츠 브랜드를 찾다가 아디다스와 제휴하게 되었다. 마찬가지로 Puma도 Jil Sander, Fake London Genius, Evisu, Yasuhiro Mikara 등과 제휴 관계를 맺은 바 있다.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가 츄리닝복’이미지를 벗고 패션의류’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업체마다 유명 디자이너와 손잡고 스포츠와 패션을 결합해 별도로 내놓은 고급 라인(일명 디자이너 라인)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 특히 일반 제품보다 몇 배나 비싸지만 ‘없어서 못 팔 정도’로 높은 매출을 올리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참고문헌
• 통합 스포츠 마케팅 (김학신, 지샘, 2000)
• 해외의 스포츠 산업 (홍석표 외, 국민체육진흥공단, 2003)
•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 삼성패션연구소(www.sfi.co.kr)
• 패션채널-인터넷 패션잡지(www.f-channel.co.kr)
• 나이키, 푸마, 리복 홈페이지 - 재무정보 참고
• 그 외 다수의 신문기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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