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교육] 교과서에서 찾아본 피아제의 심리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초등학교 시기 아동의 인지발달 특징
특성이 교육에 주는 시사점
 2007개정 초등학교 수학과의 목표와 피아제의 발달심리학적 관점
본문내용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고 조직하는 경험을 통하여 수학의 기초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는 능력을 기른다.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의사 소통하는 능력을 길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른다.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수학의 가치를 이해하며, 수학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기른다.


전조작기에 해당하는 시기
자아중심성(egocentism)
아동 중심적 접근
아동들이 흥미를 느끼고 적극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구체적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 교육론 중등임용고시 연도 기출문제 분석1
  • 수학 학습 심리학- 피아제의 수학 학습 심리학반영적 추상화경험적 추상화피아제의 경험적/반영적 추상화에 대해 알고 있는가2009년도 2번5절차적 지식학생들의 행동을 적절히 분석할 수 있는가6수학 문제해결 과정과 전략수학적 모델링학생의 학습과정을 수학적 모델링의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는가7수학적 발견술유비 추론산술-기하 평균각뿔대의 부피다각형의 중선중등수학의 내용 확인2011 문항수학교육분야키워드(주요내용)출제

  • 도덕성 발달 이론 - 콜버그 - 이론의 쟁점 - 사례 및 분석 - 초등학교 도덕과 교과서에 적용
  • 교과서에 적용해보고자 한다. Ⅱ. 도덕성 발달 이론피아제와 듀이의 연구에 영향을 받은 하버드대의 교육학자이자 심리학자였던 콜버그는 도덕적 딜레마 도덕적 판단을 내리기 모호한 상황에 대해 도덕적 판단을 내리고 옳고 그름의 견지에서 그 판단을 정당화할 것을 요구하는 상황를 사용해 도덕적 추론을 연구했다. 십대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그는 도덕적 추론이 발달되는 것임을 밝히고 영국, 말레이시아, 멕시코, 타이완, 터키 등 각 나라

  • [초등도덕교육론]로렌스 콜버그 -도덕성 발달 이론-
  • 교과서에 적용해보고자 한다. Ⅱ. 도덕성 발달 이론피아제와 듀이의 연구에 영향을 받은 하버드대의 교육학자이자 심리학자였던 콜버그는 도덕적 딜레마 도덕적 판단을 내리기 모호한 상황에 대해 도덕적 판단을 내리고 옳고 그름의 견지에서 그 판단을 정당화할 것을 요구하는 상황를 사용해 도덕적 추론을 연구했다. 십대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그는 도덕적 추론이 발달되는 것임을 밝히고 영국, 말레이시아, 멕시코, 타이완, 터키 등 각 나라

  • [교육심리학] 디지털 논리회로를 잘 가르치는 방법 및 공부 법 찾기
  • 교육심리학이론 수학수업에 실제 적용하기.(1) 2장 인지발달이론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2) 비고츠키의 사회 문화적 인지발달이론(2) 3장 사회적 - 도덕적 발달이론1) 프로이트의 성격발달이론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3) 도덕성 발달이론(3) 4장 행동주의 학습이론1) 고전적 조건화 이론2) 조작적 조건화 이론3) 사회 ․ 인지적 학습이론(4) 5장 기억의 과정과 지식1) 기억의 구조, 기능, 유형2) 부호화 특수성의 원리 : 맥락효과(5) 6장 사고

  • 수학학습(지도, 수학교육) 역사, 가치, 기본방향, 수학학습(지도, 수학교육)과 피아제, 수학학습(지도, 수학교육)과 그래프교육, 인성교육, 중국 수학학습(지도, 수학교육) 사례, 수학학습(지도, 수학교육) 전략
  • 수학 프로그램의 목표 중심 형식적 진단에 굴복하고 말았다. 이 당시는 또한 인지발달 심리학에 기반 한 Piaget의 연구 영향으로 특징 지워진다. 그의 공헌은 동화와 조절을 통하여 아동이 어떻게 사고를 발달시키는가에 대한 가정과 이러한 사고를 형성하는데 있어서의 환경의 역할에 대한 관찰에서 비롯되었다. 특히, 1960년대는 범국가적 수학 교육과정을 위한 방향을 설정하는데 영향을 미친 “발견 학습” 방법론과 학교 수학 학습집단 교과서에 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