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 말과 2000년 초, 미국의 기업과 금융시장에 대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이런 변화는 미국 주요 금융기관들의 자심감에도 뒤흔들어 놓게 된다. 이런 불황에 이어 굵직한 부도덕 경영 사례가 폭로되면서 ‘CEO 수난시대’가 도래했지만, 저자는 20세기 마지막 10년간 혁신적 아이디어로 ‘무에서 유를 창조한’ 경제 주역들로부터 통시대적 비즈니스 교훈을 추출해 이 책(원제: What the Best CEOs know)을 썼다.
현직 CEO 마이클 델(델 컴퓨터), CEO를 지낸 잭 웰치(GE) 루 거스너(IBM) 앤디 그로브(인텔) 빌 게이츠(마이크로소프트) 허브 켈러허(사우스웨스트항공) 샘 월튼(월마트)에게서 추출한 공통 특성으로부터 책은 시작된다. 이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앞의 7명의 CEO들은 비즈니스계에서 혁명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급변하는 테크놀로지 환경을 의식한 살아 움직이는 전략, 퇴임 후에도 그 리더십이 지속될 만한 시스템, 시장(市場)의 입장을 견지해 ‘밖에서 안을 들여다보는’ 관점, 카리스마와는 다른 대중의 자발적 열정을 이끌어내는 ‘복음주의적 리더십’, ‘가족지향적’ 또는 ‘성공에 역점을 둔’ 일정한 조직문화 창출, 출처에 얽매이지 않고 좋은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는 포용력과 기민성 등은 이들 비범한 CEO들이 공유하는 특성이자 업적이다. 비즈니스의 영웅이라고 할 수 있는 이들 7명이 어떻게 자신의 앞날을 개척하여 기업을 최정상의 자리에 올려놓을 수 있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이론이나 추론, 거짓과 과장없이 CEO 7인이 가진 독특한 능력과 스타일을 세밀하게 기술되어있다.
를 만듦- 독창성(creativity)과 컨셉(concept)으로 자기만의 콘텐츠(content)를 만들어내는 시대- 경쟁에서 승리하는 유일한 방법은 경쟁상대가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인 방법을 구상, 최고(bestone)보다는 유일한(onlyone) 컨셉으로 자기만의 콘텐츠를 개발,저작권(copyright)을확보하는 길- 일류는 저작권을 갖고 여유를 즐길 수 있지만 이류는 일류의 콘텐츠를 복사(copy)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기 때문에 언제나 바쁨- 일류 : 프린터를 이용해 자신의 콘
CEO 성공 사례 알아보기Ⅱ. 내 인생 최고의 충고(The Best Advice I Ever Got)마. 질문 및 해설바.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 (결론)Ⅰ. 철저한 자기관리Ⅱ. 사명감을 가지고 일한다.Ⅲ.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실천계획 Ⅳ. 충고를 받아들이는 기업가의 긍정적인 태도와 남들과 다른 사고방식Ⅴ. 리더적인 생각이 성공을 만든다.Ⅵ.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Ⅶ. 성공하는 리더들이 가지는 생각Ⅷ. 성공한 CEO들이 가진 리더쉽가. 리더란 누구인가? CEO의 역할
를 만들고자 하는 생각을 말하는데, 웹 2.0의 시대에는 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구축하고 유통시키는 것이 중요하다.③ 사용자의 참여를 촉구 사용자를 신뢰하고 사용자로부터의 피드백을 개발에 반영한다. 사용자로부터의 의식적인 피드백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무의식적인 서비스 행동패턴을 자동적으로 분석하여 사용자가 만족할 만한 데이터를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구조는 웹 2.0서비스의 특징이다. 구체적인 예로는 아마존 닷컴의 서평이나 관
를 읽어내는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수많은 자료들을 수집하고 있지만 그 자료들을 관통하는 패턴을 읽어내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료의 홍수 속에 있으면서도 자료라는 나무만을 보지 자료들이 이루는 숲을 볼 수 있을 만큼 자료에서 거리를 두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경영자가 해야 할 일은 이러한 패턴을 읽고 전략에 반영하는 것이다.개념적 사고라고 하면 마치 행동에서 유리된 것처럼 들리지만 실은
the generic system. 이기원 부사장, 삼성전자 돈을 만지기도 전에 쓰지 말아라. 토마스 제퍼슨 여성이 화장품을 사는 것은 희망을 사는 것이다. 김병국 부사장, 삼성전자 STP를 해야 하는 이유는 그것이 없다면, 너무나 불필요한 많은 기능들이 제품에 첨가될 수 있기 때문이다. 김병국 부사장, 삼성전자 SWOT으로는 Vision을 나타낼 수가 없다. 김병국 부사장, 삼성전자 Engineers who never set foot in Beberly Hills have no business designing a Lexus. CEO of Toyota Motor Cor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