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문화] 청소년과 대중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중매체의 의미와 역사
2.대중매체의 종류
3.대중매체의 주요기능
4.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5.설문지 조사와 결과 해석
6.인터넷의 부정적 영향
7.최근 문제되는 이슈들 - 선정성, 폭력성, 선동성
8.제언


본문내용
성인물 접근에 의한 청소년의 성범죄 증가

선정성 짙은 대중매체에 의한 청소년의 성에 대한 그릇된 가치관 생성

폭력적인 영상물에 의한 청소년의 폭력성 조장

청소년의 엽기적이고 자극적인 행동의 증가




로우킥 녀 관련 뉴스(http://news.kbs.co.kr/society/2010/11/16/2194171.html#//)

로우킥녀 사건 이후 정부의 대응(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ateid=20&clipid=1950353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가 청소년 문화에 미치는 영향
  • 대중문화와 청소년문화목 차Ⅰ. 대중문화 및 대중매체의 개념Ⅱ. 대중매체의 특징과 종류Ⅲ. 인쇄매체와 영상매체의 차이점Ⅳ. 대중매체의 순기능과 역기능Ⅴ. 청소년문화의 특성 및 대중문화와의 상호관련성1. 청소년문화의 특성2. 대중문화의 영향을 받은 청소년문화의 특성3. 청소년문화에 영향을 끼친 대중매체의 특성Ⅵ. 청소년 대중문화의 영향과 문제점 및 과제1.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2. 청소년 대중문화의 문제점과 과제

  • [대중문화]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목 차 ◆서 론Ⅰ. 현대 청소년과 대중매체본 론Ⅰ. 대중매체와 청소년의 이해1. 대중매체의 의미와 역사2. 대중매체의 종류 및 주요 기능 3. 청소년의 개념4. 청소년의 특성Ⅱ. 청소년 문화와 대중매체1. 청소년 문화의 의미와 성격2. 청소년 문화의 문제 3. 사회변화와 청소년문화 4.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 5. 대중매체와 청소년 Ⅲ. 신세대 그들의 문화 속으로1. 영상시대와 신세대2. 신세대 문화의 특성

  • [교육사회] 청소년에 미치는 대중매체(청소년문화)
  • 대중매체의 이야기 전개 방식은 쉽게 정서의 처리 방식을 학습시킨다. 승리를 향한 집착, 복수를 위한 싸움, 쾌락만을 위한 성행동 등은 아직 정서의 표현과 통제를 완전히 습득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좌절감은 반사회적 방법으로 표출될 수 있고 성욕은 어떤 식으로든 채워져야 한다는 그릇된 사고를 남길 수 있다. 1. 대중매체영상 세대, 우리의 청소년. 그들은 스크린과 함께 자라났다. 청소년들은 유아 시절 텔레비전의 아침방송 뽀뽀뽀와 함께

  • [대중매체]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 대중매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목 차 ◆서 론Ⅰ. 현대 청소년과 대중매체본 론Ⅰ. 대중매체와 청소년의 이해1. 대중매체의 의미와 역사2. 대중매체의 종류 및 주요 기능 3. 청소년의 개념4. 청소년의 특성Ⅱ. 청소년 문화와 대중매체1. 청소년 문화의 의미와 성격2. 청소년 문화의 문제 3. 사회변화와 청소년문화 4. 사회집단과 청소년문화 5. 대중매체와 청소년 Ⅲ. 신세대 그들의 문화 속으로1. 영상시대와 신세대2. 신세대 문화의 특성

  • 청소년의 의복문화 연구
  • 청소년 의복CONTENTS1. 청소년 세대의 의복문화에 대한 이해 2. 청소년 의복문화의 실태 3. 청소년의복의 트랜드4. 청소년들의 의복에 대한 인식5. 대중매체가 청소년의복문화에 미치는 영향6. 청소년 의복구매 행동의 특징 7. 청소년 의복 관련 법률 서론 결론 본론PART 1서론 서론. 문제제기 의복문화는 그들만의 자기표현 수단이 될 수 있다품질적 풍요로움 속에서 대중매체의 영향을 받으며 성장 그들만의 독특한 하위문화를 형성 집단 내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