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와 물에서 피는 여름꽃(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여름꽃프로젝트, 여름프로젝트, 식물, 꽃프로젝트, 수업지도안,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무와 물에서 피는 여름꽃(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나무에서 꽃이 피는 여름 꽃나무와 물에서 피는 여름꽃의 이름과 종류를 알 수 있습니다.
여름풀꽃에 이어 나무와 물에서 피는 여름꽃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보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나무에서 피는 여름꽃
3.장미
4.능소화
5.꼬리조팝나무
6.모감주나무
7.무궁화
8.자귀나무
9.산딸나무
10.산수국
11.수국
12.나무수국
13.쉬땅나무
14.해당화
15.노각나무
16.광나무
17.배롱나무
18.빈도리
19.돈나무
20.인동
21.물에서 피는 여름꽃
22.연꽃
23.수련
24.남개연
25.물양귀비
26.부들
27~28.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나무와 물에서
피는 여름꽃
위쪽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시면 음성해설과 함께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면서 수업할 수 있습니다.
나무에서 피는 여름 꽃
봄의 꽃나무는 대부분이 잎보다 먼저 꽃이 피었지만 여름의 꽃나무들은 푸른 잎을 자랑하며 꽃이 피어나요.
푸른 잎과 함께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여름 꽃나무들을 구경해볼까요?
보고 즐기기 위해 많이 키우는 대표적인 여름 꽃나무에요.
늦은 봄부터 이른 가을까지 붉은색, 노란색, 분홍색, 무지개색 등 모양과 색깔이 아주 다양한 꽃이 펴요.
“장미”
깔때기와 비슷한 종모양의 주황색 꽃이 가지 끝에 여러 개가 달려 펴요.
기가 나무나 벽 따위를 타고 자라는 덩굴성 나무에요.
“능소화”
원뿔모양으로 모여 자라요.
우리나라 산골짜기에서 자라며 어린 잎은 먹고, 뿌리는 약재로도 쓰여요.
“꼬리조팝나무”
10미터 정도 높이로 자라는 나무로 열매 안의 씨앗으로 염주를 만든다고 하여 염주나무라고도 불러요.
여름철에 왕관모양의 노란색 꽃이 원뿔모양으로 이삭처럼 모여 달려요.
“모감주나무”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에요.
여름에서 가을까지 흰색, 분홍색, 다홍색, 보라색, 자주색 등 다양한 색깔의 꽃이 종모양으로 오랫동안 피어나요.
“무궁화”
주로 산기슭의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자라요.
연한 분홍색깔의 꽃이 가지 끝에 우산모양으로 여러 개가 모여 피어나요.
“자귀나무”
낮 동안 펼쳐졌던 잎이 밤이 되면 짝을 이뤄 합쳐진다고 하여 부부의 사랑을 뜻하는 나무로 알려져 있어요.
요.
꽃받침이 변해 하얀 꽃잎처럼 보이며 가운데 동그란 모양이 진짜 꽃이에요.
“산딸나무”
딸기와 비슷한 모양의 열매 때문에 ‘산의 딸기나무’라는 뜻의 산딸나무라고 불러요.
산골짜기나 자갈밭에서 자라며 흰색과 하늘색 꽃이 우산을 펼친 모양으로 모여 피어나요 .
가운데 모여 있는 작은 꽃이 열매를 맺는 진짜 꽃이며 주위에 피어 있는 큰 꽃은 열매를 맺지 못하는 가짜 꽃이에요.
“산수국”
열매를 맺지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름 풀꽃의 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여름꽃프로젝트, 여름프로젝트, 식물, 꽃프로젝트, PPT, 여름꽃의 종류, 여름꽃이야기
  • 여름 풀꽃의 이야기프로젝트 여름 꽃/여름/꽃/식물활동영역 이야기 나누기 – 여름 풀꽃의 이야기활동목표 여름에 피는 풀꽃의 이름을 안다.꽃의 이름에 담겨 있는 뜻을 이해한다. 위쪽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시면 음성해설과 함께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갑니다.아이들과 함께 같이 화면을 보면서 수업할 수 있습니다.꽃의 이름이 왜 하늘매발톱일까요?“하늘매발톱”꽃잎의 뒤쪽에 ‘꽃뿔’이라고 하는 꿀주머니가 있는데 마치 매의

  • [초등과학] 과학과 교수 학습 지도안 -식물의 성장
  • 식물의 물 흡수 과정▪교사가 읽어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물이 식물 속에서 이동하는 경로 알아보기▪물이 이동하는 순서대로 그림자료를 바르게 나열하고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기-동영상, PPT 자료-그림자료-이야기-활동지과학국어3/4식물의 성장과정 알기▪식물이 싹이 튼 후 성장하여 열매맺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배우기▪각자가 심은 식물의 성장 과정을 상상하며 그림으로 표현하여 익히기-잎이나 줄기, 꽃, 열매 등의 묘사방법 배우기-

  • 초등 생물교육 수업 지도안 동물의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
  • 물’ 관련 단원이다. 이 단원은 주변에 있는 생물들의 특징을 관찰하여 이들의 분류를 통해 다양한 생물들의 특징과 이들 간의 유연 관계를 파악하도록 하기 위해 설정하였다. 이 단원에서 학생들은 여러 가지 동물의 생김새와 구조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척추동물과 무척추동물로 분류하고 척추동물을 특징에 따라 다시 분류하게 된다. 또, 주위의 여러 가지 식물의 특징을 비교하여 꽃식물과 민꽃식물로 분류하고, 꽃식물 중에서 속씨식물의 특징을 알

  • [특별활동] 행사활동
  • 이야기 진행을 자유롭게 하여, 그 속에서 각자의 역할을 찾도록 한다.∙인형 만드는 사람은 등장 인물의 성격을 파악해야 한다.∙대본의 길이는 3분 남짓한 분량이 알맞다.인형제작 및 극연습∙ 인형 만들기 : 도화지에 밑그림 그리기 ⇨ 헝겊에 옮겨 그리기 ⇨ 얼굴 만들기 ⇨ 옷 만들기 ⇨ 표정 그리기∙ 인형극 연습하기 : 대본 외우기 ⇨ 인형을 조작하며 연습하기 ⇨ 감정 표현을 넣어 연습하기∙대본을 미리 녹음하여 방송극 형태로 공연해도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상호작용에 대한 의문이 생겼다. 교사는 다른 교사에게 서로의 강의를 녹음한 뒤교사-학생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내용에 중점을 두어 서로의 강의를 뒤바꿔 평가해 보기를 제안하였다. 이 평가에는 교사가 학생의 질문을 인식하고 대답하는 과정에서의 언어학적 지식, 방법론적 차이, 태도의 차이, 문화 다원적인 관점의 차이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었다. 이들 두 교사는 서로의 강의를 평가해 본 후 이후의 수업에서 필요한 언어학적 지식 및 학습자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