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스포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자료로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 목 차 -
1. 시대의 개관
2. 전기 로마의 체육
(1) 교육의 목적
(2) 스포츠의 목적
(3) 스포츠의 진흥
(4) 스포츠의 프로그램
3. 후기 로마의 체육
(1) 교육의 목적
(2) 스포츠의 목표
4. 훈련소(학교)와 스포츠
①로마식원형경기장(Circus)
②콜로세움
③공공욕장(Thermae)
5. 로마의 제전경기
6. 참고문헌

본문내용
로마시대의 체육

1.시대의 개관
세계사의 제2기는 서방에서는 그리스와 로마에 의하여 대표된다. 로마의 전설에 의하면 B.C.753년이 그 건국의 해라고 하나 이것은 그리스의 세계사의 등장과 동일한 시기이다. 그리하여 로마는 그 후 B.C.476년의 장기간의 활동을 역사에 남기고 있다. 고대 이탈리아 반도에는 많은 종족들이 살았다. 그들 중 라티움(Latium)족이 티베르(Tiber)강변과 로마의 7개 언덕부근에 자리 잡고 있었다. 이 조그만 정치적 집단이 막강한 힘을 길러 이웃 종족들을 정복하였고, 또한 힘을 조직화하여 이태리 반도를 통일하였다. 그리고 역동적인 힘을 발휘하여 지중해 세계 전체까지 지배하기에 이르렀다.
로마의 정복자들은 실용적이고 근면한 사람들로서 천부적인 실천력을 가졌으나, 그리스 인들이 지녔던 심미적 능력은 결여되어 있었다. 로마인들은 새로운 철학사상을 개발하거나 새로운 학문적 개념을 발전시키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방세계는 로마인들
참고문헌
☞참고문헌
1.세계스포츠․세계사-발행일자:1991.7.30
출판사: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체육․스포츠사 연구-발행일자:1999.7.30
출판사:보경문화사
3.체육사개론-발행일자:1998.3.5
출판사:동아대학교 출판부
4.세계체육사-발행일자:1995.3.10
출판사:교학연구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55666***
    (2022.05.17 20:16:58)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아웃백스테이크 경영전략분석
  • 로마스, 씨즐러등 5개 업체는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허브사이트 (www.bigfamily.co.kr)을 여는 등의 업체간의 공동마케팅전략으로 많은 수의 고객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동종 외식업체들이 제휴를 맺고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처음이다. 이들 5개사는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서 37%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우선 4월초에 「빅 패밀리(www.bigfamily.co.kr)」란 인터넷 사이트를 오픈, 인터넷을 통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

  • 아웃백 경영전략
  • , 디지털 타임즈, 2003/10/22 스테이크 메뉴판에 원산지, 무게 등 표시된다, 머니투데이, 2006/11/12 웰빙 패밀리 레스토랑 토마토아저씨,엑스포츠뉴스, 2011/03/10 누룽지의 놀라운 변신은 시작됐다,스포츠조선, 2012/04/15체리부로, 에드워드 권 레스토랑에 닭고기 공급, 동아economy, 2011/10/31 아웃백빕스 1,2위 경쟁 치열, 이데일리, 2011/05/27 외식업계, 웰빙 바람에 한식 간편식 내놔, 뉴스토마토, 2012/03/17 야외에서 즐기는 호텔급 음식, 중앙일보, 2012/03/29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로마스, 베니건스, 블루노트 국내진출◈ 1996년 마르쉐 국내진출◈ 1997년 칠리스, 우노,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등의 국내진출과 함께 외국 계 유명한 패밀리 레스토랑과 피자집,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은 이제 일반 화되어 있었으며, 호텔과 같은 수준의 전문레스토랑들이 등장하는 시기였 다.특히 강남을 중심으로 퓨전 음식이 유행하였으며 고급 원두커피전문점들의 수가 늘어나는 시기였다. 그리고 건강 지향적인 음식과 향수를 유발하는 향토 전문

  • [조직행위] 패밀리 레스토랑 동기부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와 T.G.I.Friday’s 비교
  • 로마스와 마르쉐, 빕스도 이 기간 매출 목표 달성률이 각각 110%101%100.8%를 기록하는 등 선전했다. 이밖에 씨즐러와 베니건스, 까르네스테이션은 각각 99.5%와 91%90%의 목표 달성률을 기록, 목표치에 근접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외에 스카이락, 판다로사, 우노 등의 업체들도 강도 높은 구조조정과 기존 점포 주력 및 주요 상권을 공략한 결과 전반적으로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하반기에는 업체들의 매장 확대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상반기에

  • 스타벅스 분석 레포트
  • 레포트시즌에 밤샘 시험공부장소 및 조모임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시험기간에는 예약을 해야 매장의 자리를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최근에는 이대점에서 씨앗 나눠주는 행사를 하여 이슈화 되기도 하였다. 다음으로는 스타벅스의 환경 친화적인 이미지를 위한 사회적 책임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대하여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다.①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1)사명 선언서전 세계 스타벅스 켜무니티를 위해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이익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